주가 폭등 20가지 급소 : 기본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주가 상승의 시그널
김병철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주가폭등 20가지 급소 기본편,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주가 상승의 시그널

김병철지음, 리드리드출판



저는 벤처회사를 설립할 때부터 참여해 3년 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장회사는 아니지만 법인설립할 때 주주로 참여하였기에 주식, 회계,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나, 연구직이다보니 이 쪽을 공부하는 것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 책은 주식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경제의 흐름을 읽거나 주식이나 회계를 공부하기 위한 기본서로 읽어도 좋을 듯 합니다. 책이 손에 들어온지는 꽤 되었으나, 쉽사리 손에 가지 않았습니다. 흔히 말하는 주린이(주식 어린이)이기 때문에 <주가폭등 20가지 급소>가 기본편이라고 하지만 책장을 넘기는 것조차 막연히 어렵게 느껴졌던게 사실입니다. 주식으로 돈을 번 사람들이 주위에 너무나 많고, 심지어 남동생까지 퇴근 후 하루 4시간씩 주식 공부를 하면서 불과 몇개월많에 꽤 많은 돈을 벌었다고 하니 조바심이 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남들 다한다고 뛰어들면 패가망신한다는 철직이 있어서 지금부터라도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주식을 하기 전 주린이들이 꼭 읽어야할 필독서입니다.


"흑인대리, 상투인지, 지인반기, 구정수경, 대주실신"

각 장의 제목은 듣도보도 못한 사자성어 같았는데, 주가 상승의 시그널을 읽는 기본 개념 2가지의 첫글자만 딴 것입니다. 마치 공부할 때 첫글자만 따서 암기하듯이 말입니다.


흑인대리: 흑자전환, 인물, 대체효과

상투인지: 상장폐지 모면, 투자유치, 인적분할, 지분가치

지인반기: 지배구조, 인수합병, 반사이익, 기술개발

구정수경: 구조조정, 정부정책, 수주, 경영권 분쟁

대주실신: 대박상품, 주주 친화정책, 실적 개선, 신사업 진출


저자가 친절하게 정리하여 주는 내용들을 줄 그어가며 읽으면서, 실제 재무재표, 공시, 주가흐름차트들을 보니 쪽집게 과외처럼 이해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김병철님은 주식투자 관련 교육을 10년 넘게 해오신 분이라서 그런지 정말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언제 주식을 사고, 언제 주식을 팔아야하는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실제 종목을 예를 들어 표, 그래프를 통해 설명해 주고, 주가 변동된 이유를 분석해 주니 그야말로 쪽집게 과외를 받는 느낌입니다. 추가로 독자들이 궁금해할 것 같은 내용들은 Q&A를 통해 정리하고, <Note>에서 중요한 내용을 콕 집어서 다시 요약 정리해 줍니다. 혼자 주가흐름차트와 공시를 보며 기업을 분석하여 주식투자를 하기에는 갈 길이 멀지만, 이 책을 기본으로 주식 관련 책을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고 싶지만 저처럼 주린이인 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우리도 열심히 공부해서 언제가는 주식투자를 제대로 할 수 있는 날이 오리라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