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고침 - 주저하는 믿음을 향한 느헤미야의 선택!
황선욱 지음 / 두란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고침:

주저하는 믿음을 향한 느헤미아의 선택, 황선욱 지음, 두란노

반평생 인생을 살아오니 후회되는 순간이 많이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리셋(reset)을 하거나 컴퓨터에 있는 새로고침 기능을 내 인생에서도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리셋이 되면 처음부터 다시 셋업(setup)을 해야 합니다. 리셋 된 후에 리스타드(restart) 한 후에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하나님이어야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황선욱 목사님은 하나님이 리셋 버튼을 누르는 순간을 세 번 경험했다고 합니다. 목회자가 된 후 사역하는 동안 세 번의 리셋을 경험했는데, 그때마다 손에는 느헤미아가 들려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다시 한 번 리셋 버튼이 눌러졌고, 지금까지 세운 모든 계획이 초기화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지금 이 순간을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느헤미아의 이야기와 신앙의 모습을 통해 다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고 있는 책입니다.

<영향력>의 저자인 크리스 와이드너는 그의 책에서 영향력의 황금법칙 네 가지를 얘기하고 있는데, 느헤미아가 딱 거기에 맞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도덕성을 갖추었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으며, 산발랏, 도비야, 게셈 같은 사람들의 끊임없는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백성을 격려하여 52일 만에 성벽 재건에 성공했습니다. 내 이익보다 남의 이익을 더 중요시하여, 중요한 순간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은 모든 일에 최고가 되어야하는데, 느헤미아는 기도에 최고가 된 사람으로, 계속 기도하고, 가장 앞장서서 믿음을 지킨 사람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당연하게 누리던 것들을 마음대로 누리지 못하게 되고, 너무 장기화되면서 낙심하고 좌절하고, 코로나블루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무너진 많은 것들로부터 회복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하고 있습니다. 느헤미야도 그런 상황을 경험했는데, 느헤미아는 그 때 기도했고, 그 때 하나님이 그에게 감동을 주셨습니다. 느헤미아처럼 기도와 말씀이 회복되고, 예배가 회복되면 느헤미아에게 하셨던 것처럼 우리의 마음에 감동을 주시리라 믿습니다. 삶의 기준이 말씀이 되어, 피폐해져가는 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