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 머릿속의 스위치를 끄고 싶을 때 보는 뇌과학 이야기
홋타 슈고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가끔 나는 왜 이렇게 생각이 많을까?



답답한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이렇게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의


딱 맞는 제목이라니!!!




정작 이 책을 읽고 있으니 남편은




"너 생각이 많은 편이야?"



아.... 내가 생각 없이 살고 있는 거 같아 보였나?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사이즈는 안마 봉 사이즈로


한 손에 딱 들어와서 편하게 들고 다니며


읽기에 좋습니다.



단순해지기에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이제 뇌과학을 통해 단순 사고 법을 익히려 출발!









THINK


SIMPLY




생각을 많이 하는 이유


생각을 많이 하지 않는 방법



이렇게 명쾌한 타이틀이라니!









생각이 많음은 불안과 연결되어 있어요.


불안해하지 않으려 애쓰지 말고


불안을 잘 활용하자.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일어나지 않을 일을 걱정하느라


소중한 시간을 소비한다.



알고 있지만 잘 고쳐지지 않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나에게 일어날 일을 얼마든지 내가


대처할 수 있다고 믿으면


긍정적으로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How to


UNTHINK






주식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글



눈앞의 손해가 걱정될 때,


그때가 제일 위험하다.


서둘러 결정하려 하지 말고


크게 심호흡을 하자.












책을 읽으며 재미있었던 탭핑



충동에 사로잡혔을 때


30초 탭핑을 적용해 보자.




뇌과학을 기반으로 풀이된 도서라


제목만 보고 얼핏 에세이 느낌을 생각하면


곤란해질 수 있는 도서입니다.



그럼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기에


생각, 불안이 많은 분들은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꼬리에 꼬리를 물며 떠오르는 생각에 잠 못 이루는 사람,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생각하다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사람,


생각하느라 일의 능률이 떨어지는 사람 등이 읽어야 할


짧게 생각하고 빠르게 행동하기 위한 필독서!





읽고 나니 난 생각이 별로 없는 걸로


ㅋ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