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스토리텔러들
이샘물.박재영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글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그 계기는 당연히 블로그 였어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내 글을 잼있게 읽어 줄까 하는 생각에 글쓰기에 관련된 책들을 찾아보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갖게 된게 시발점이죠. 은근히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글쓰기는 중요하거든요.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더라도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으면 읽혀질리 만무하잖아요.





흔히 듣는 이야기는 기자들은 글을 잘 쓴다 라는 말이었는데 이번 책 '탁월한 스토리텔러들' 을 보고 과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글을 쓰는 미국기자라면 어떤 형태로 글을 쓸까 하는 궁금증이 들더군요. 솔직히 한국 뉴스기사를 많이 보는 편이 아니라 객관적인 평가를 내리기는 어렵지만, 미국 기자들의 글쓰기 방식이 잼있다는 사실은 알게 되더군요. 사실 조금 까다롭기도 합니다.



'팩트'를 이야기하는 뉴스기사에 '스토리'를 입혀서 누구나 쉽게 감정을 이입할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는것이 기본이고, 그 이야기에 힘을 실어줄 근거와 결과를 적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더군요. 다른 책들과 비교하자는건 아니지만 글쓰기 관련 책들을 몇권 섭렵해본 결과 실질적으로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어요. 이 책을 누군가에게 권해야 한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좀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