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 - 영어회화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닉 윌리엄슨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10월
평점 :
정확히 작년 6월에 이 책을 알게되고, 30일 만에 끝내진 못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공부해서 파트 2의 상황별 초간편 표현까지 끝마쳤던 기억이 납니다. 저의 못된 버릇 중 하나가 공부를 끝낸 학습지는 과감없이 버린다는 점인데, 이 책도 그 수순을 밟아버렸었지요.. 한참 뒤에 공부했던 영어패턴이 생각 안날즈음 이 책을 다시 보고싶었지만 이미 제 손을 떠난 뒤라 열심히 익혔던 패턴은 머릿속에서 지워져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최근에 우연히 개정판으로 다시 나온 『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손에서 놓치않고 꾸준히 반복적으로 보고 익힐 생각으로 다시금 이 책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이전 책이랑 지금 개정판의 책표지 차이가 있나싶어 전에 써두었던 서평글을 오랜만에 보았는데 개정판으로 나온만큼 표지부터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이라는 문구가 추가되었더라구요! 1일 1패턴마다 상단에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편하게 바로 무료 동영상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유창해지는 간단 퍼즐 시트를 포함하여 눈에 딱딱 들어오는 패턴 표현까지, 개정판 전에도 좋다고 생각했던 포인트들은 그대로 내용에 채워져 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하나의 패턴을 배우고나면 응용으로 주어를 바꿔보기도 하고, not을 넣어 부정으로 바꿔보기도 하고, 의문사를 붙여 질문해보기도 하면서 대화의 범위를 넓힐 수 있게 도와주고~ 중간중간 마련된 'column'을 통해 어영부영 지나갈 수 있는 영어문법까지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게 정리되어 있는 『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개정판!
영어권 영화 대본과 원어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한마디로 영어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들이 모두 담겨있는 책이기에 처음 패턴공부를 하는 분들이나 저처럼 애매하게 알고있어 더듬더듬 대화밖에 못하는 분들이 보면 너무 좋은 책이에요. 원어민과 유창하게 일상대화를 나눌 그날까지 무료 강의를 맡아주신 에스더쌤과 함께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익히며 쉽고 즐겁게 영어공부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더북에듀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