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묘한 밤 - 문명이 풀지 못한 미스터리를 읽는 밤
기묘한 밤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9월
평점 :
저는 어릴 때부터 다큐멘터리 보는 것을 좋아했어요. 여러 다큐 중에서도 해저나 지하에 숨겨져 있는, 혹은 세계 곳곳에 남아있는 유물과 유적을 찾아 역사의 퍼즐을 맞춰나가는 다큐는 특히나 집중해서 봐졌던 것 같아요.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고대도시와 고대문명의 매력에 녹아들 때쯤 '아틀란티스'라는 최고의 미스터리한 고대 해상 낙원을 알게됐어요. 이 신비로운 대륙은 아직도 명확하게 밝혀진 것 없이 베일에 싸여있지만 많은 추측과 흥미로운 가설들이 존재하고 있어 개인적으로 한 번씩 삘 받을 때 찾아보곤 하는 소재랍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책의 저술자이자 대한민국 1등 미스터리 채널을 운영중이기도한 '기묘한 밤'도 아틀란티스 덕분에 알게된 인연이에요.
당시 '실제 아틀란티스라고 의심 받는 지역들 TOP 3' 라는 흥미로운 제목도 그렇고, 흥미를 준 제목만큼 알찬 내용들로 저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려한 말솜씨에 흠뻑 빠져 바로 구독을 하게됐던 기묘한 밤. 시작은 아틀란티스였으나 구독을 하며 보게된 기묘한 밤의 주제들은 고대 문명을 넘어선 초고대 문명과 괴생명체, UFO와 외계인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내용부터 범위를 아우를 수 없는 상상밖의 미스터리까지 포괄하여 모든 이야기를 전하는 유튜브 채널이었어요.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미스터리 사건들도 많이 알게되고 흥미로운 세계 곳곳의 불가사의들도 많이 알게되었답니다.
이제는 유튜브를 넘어 채널에서 다 하지 못한 이야기와 흥미로운 미스터리를 마음껏 책속에 풀어낸 기묘한 밤! 영상 애청자로써 책도 애독해주어야겠단 결심에 책이 출간되자마자 바로 읽어보았어요.
350페이지가 살짝 넘는 책 안에 짱짱한 미스터리들이 가득 담겨있었는데 역시나 미스터리의 근원인 고대 이집트와 잃어버린 대륙이자 영원한 전설의 도시인 아틀란티스는 필수로 들어있더라구요! 저의 설렘 포인트가 쏙쏙 들어있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존재하는 역사를 전제로 흥미를 유발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어 미스터리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의 장벽을 잘 허물어주었어요. 각 챕터의 마지막에는 각각의 주제와 함께 보면 좋을 콘텐츠도 QR코드와 함께 따로 정리해두었고, 다양한 그림과 사진, 지도 등을 함께 첨부해 영상을 보는것 같은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해주기까지!! 영상으로 풀어내던 내용들을 책으로 엮기까지의 고심과 노력이 엿보였습니다.
필론의 7대 경관, 진시황릉 무덤, 모아이 석상, 마추픽추, 마야, 앙코르와트, 괴베클리 테페, 푼트, 시우다드 블랑카, 헤라클레이온, 제르주라, 아틀란티스, 이집트 중에서 하나라도 끌리는 내용이 있다면 무조건 『문명이 풀지못한 미스터리를 읽는 밤 기묘한 밤』을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알려진 역사 너머로 언뜻 보이는 미스터리들이 다채롭게 펼쳐질거라 자부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