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무조건 되는 엄마표 영어 1일 1대화 (스프링)
세리나 황 지음, 소보록(강보경) 그림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살 조카가 영어유치원을 다니고 있어요. 다른 조카는 7살인데 아침마다 매일 전화로 영어스피킹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에요. 이러다보니 제가 엄마는 아니지만 뭔가 기본적인 영어는 표현할 수 있어야 조카들이랑 대화가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런저런 영어대화책을 찾아보다 4~7세 무조건되는 『엄마표 영어 1일 1대화』책을 발견하게 됐어요.

이 책은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싶거나, 영어회화에 서툰 부모, 그리고 아이의 눈높이에서 재밌게 영어대화를 하고싶은 부모들을 위한 회화책인만큼 요일별로 일곱 가지 테마를 두어 매일 아이와 색다른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게 짜여져 있는데요. 아침일상부터 에티켓, 방과 후, 마인드셋, 놀이, 정서, 휴식으로 크게 나누어 놓았어요.

사실 좋은 영어회화책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제가 이 책을 딱 꼽아 선택한 이유는 지은이가 바로 세리나 황 선생님이라는 것 때문이었는데요. 세리나 황 선생님은 14년차 EBS 영어 강사이자 세 아이를 둔 엄마로서 평상시 아이와 일상에서 가장 많이 나누는 대화를 선별해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두었기 때문에 믿음과 신뢰가 많이 갔어요.

하루 1장 속에 담긴 핵심 구문과 핵심 단어를 꼼꼼히 기억하고, 페이지 위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원어민의 음성을 들으며 직접 따라하다 보면, 말하기와 듣기도 자연스럽게 술술되고 아이와 평상시 나눌 수 있는 대화까지 습득할 수 있어 너무 좋은 『엄마표 영어 1일 1대화』.

거실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매일 한 장씩 넘기는 재미도 있고, 오고가며 눈에도 익히고, 아이와 함께 역할극을 하며 정서적으로도 단단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도 있기에 영어회화를 하고싶은 부모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Take your time" 이 영어문장은 우리말로 '천천히 해' 라는 의미를 지닌 문장이에요. 저도 그렇고, 영어회화가 빨리 늘었으면 좋겠는 부모님들도 그렇고, 천천히 하루하루 자신만의 페이스로 즐겁게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마지막장에 이르러서는 어느정도의 기본 대화는 머리속에서 생각하기 전에 입에서 먼저 나오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순간이 올 때까지 함께 힘내보아요. 화이팅!


[교보문고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