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세계사 - 생명의 탄생부터 세계대전까지, 인류가 걸어온 모든 역사
허버트 조지 웰스 지음, 육혜원 옮김 / 이화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준 작가 허버트 조지 웰스. SF의 창시자라는 네임이 있어서 그쪽으로만 특화되신 작가님인줄 알았는데, 웬걸! 지루한 느낌이 강한 역사서까지 흥미롭고 재밌게 저술하신 분이셔서 깜짝 놀랐어요. 개인적으로 여태까지 읽었던 다양한 세계사 책들도 재밌었지만, 역사의 처음인 생명의 탄생부터 세계대전까지 방대하게 다룬 책은 이번 『인류의 세계사』가 처음이라 첫장부터 몰입이 잘 되었던 것 같아요.

물속에서 등뼈를 지닌 최초의 생명체가 꿈틀거리기 시작한 이후로 진화의 진화를 거듭하고, 어느덧 인류가 탄생하고 자그마했던 도시가 점점 커지면서 고대 국가가 출현하고, 각 국가의 문명이 발전하고, 제국들의 흥망성쇠를 지나 1차 세계대전까지.. 정말 말그대로 크고 작은 인류의 세계사를 한데 모아놓아 한시도 멈출 수 없었던 역사서였답니다.

가독성 자체도 무척 좋았지만, 내용 사이사이에 그 내용을 뒷받침해주는 그림이나 사진, 표, 명화, 지도, 건축물 등이 함께 나와있어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도 주고 눈이 참 즐거웠어요. 보통 미술서적이나 도감이 아니고선 흑백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 『인류의 세계사』의 경우는 몇몇을 제외하고는 모두 컬러로 첨부되어 있어 다른 역사책보다 훨씬 더 마음에 들었달까. 혹시나 컬러그림을 첨부해둔 역사서를 보고싶은 분들은 이 책을 꼭 보시길 바라요.

인류 공동체를 향하여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들과 평화를 성취하기 위해 가져야할 관점들을 정리하며 마무리가 되는 『인류의 세계사』. 초판 출간 당시 나치에 의해 금서로 지정되기까지 했던 책이기도 하고, 개정판으로 새로 출간되면서 현재까지의 역사적 사실을 보완해서 나오기도 했고, 세계의 역사적 흐름을 알기위해 읽어두면 너무너무 좋은 책이라 생각하기에 올해 독서목록에 넣어두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이화북스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