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나인완 지음, 강한나 감수 / 브레인스토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사카 일본여행이 이제 일주일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미식의 도시인 만큼 일본어 메뉴판을 읽을 줄 알아야 할 것 같은데 막연하게 한국어 메뉴판도 있겠지 하고 멍때리고 있던 차에 『마구로센세의 일본어메뉴판마스터』책을 발견했어요. 이 책을 보자마자 처음 든 생각은 '메마른 땅에 단비같은 책이다' 였는데요. 그만큼 내용이 알차고, 읽다보면 저절로 메뉴판 능력치를 키우게 해주는 그림책이었어요. 책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마구로센세'는 마치 고독한 미식가의 이노가시라 고로를 연상케 해서 더더욱 몰입해서 잘 봐졌던 것 같습니다. 제가 고독한 미식가 드라마 광팬이거든요!

국적과 나이, 모든 것이 불명인데다 심지어 사람인지 초밥인지도 겉으로만 봐서는 알 수 없는 마구로센세는 어느 식당을 가든 꼭 마지막 멘트로 '오늘도 역시 과식해 버렸다.'를 외치는데, 배를 통통 치며 얼굴에 식은땀을 흘리는 그 모습이 조만간 저의 모습일 것 같아 웃기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해서 읽는 내내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어요.

책의 첫 장에서 간단한 일본의 식문화와 술문화를 배우고 나면 본격적으로 초밥, 고기, 우동·소바·라면, 덮밥·튀김, 전골, 카페, 이자카야, 야키토리야 메뉴판과 함께 식당 상황극이 펼쳐지는데, 글만 나열되어 있는게 아니라 컬러 그림을 통해 그려진 다양한 음식들과 귀여운 마구로센세의 표정, 먹표현, 속마음 등을 알 수 있어 자연스레 일본어메뉴판도 마스터하면서 일본식당에서 일어날 상황들을 머릿속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참고로 고기와 야키토리야 편에는 소, 돼지, 닭의 부위별 명칭까지 자세하게 적혀있어요.

각 챕터마다 한국어, 일본한자, 히라가나와 카타카나를 한데 모은 음식이름 단어들이, 책의 맨 끝장에는 실전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전용 식당 회화를 모아놓아 독자들이 단어와 회화만 따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도 해두었더라구요. 이런 세심한 부분도 참 맘에 들었어요. 마구로센세가 오사카 도톤보리, 고베,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 교토를 종횡무진하며 갖가지 먹은 맛있는 음식들을 오사카여행 때 모두 먹고올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최대한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맛보고 와야겠습니다. 저처럼 일본여행 갈 날이 얼마남지 않은 분들이나, 조만간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재미와 웃음, 큰 도움을 주는 『마구로센세의 일본어메뉴판마스터』. 모두모두 이 책 읽고 식당가서 멋지게 주문해보자구요!


[브레인스토어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