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자요!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103
엠마 야렛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자요!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잠은 오는데 자기 싫어서 안자는 아이, 혹은 밤이 되어도 눈이 말똥말똥~ 쌩쌩한 아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잠자리 동화책이에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책의 주인공은 책표지에 보이는 머리 뿔 달린 노란 도깨비 얌얌이예요. 너무 귀엽게 생겼죠? 이미 얌얌이 시리즈를 본 친구들이라면 얌얌이가 어떤 도깨비인지 알테지만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얌얌이가 어떤 도깨비인지 알려줄게요! 얌얌이는 바로 책을 먹는 도깨비랍니다~

언제 어디서든 책을 갉아먹지만 코~자기 전까지 책을 먹고 있을 줄이야! 얌얌이가 자기 전에 어떤 책을 먹고있을지 너무 궁금하죠? 그럼 먼저 얌얌이의 집문이 그려진 플랩을 펼쳐보도록 할텐데요. 이런식으로 얌얌이 시리즈는 모두 플랩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첫장부터 마지막장까지 다양한 플랩으로 아이의 흥미를 끌어올릴 수 있어요.

얌얌이의 집문도 열어보고, 얌얌이가 도망가는 자그마한 구멍도 들여다보고, 얌얌이가 도망친 책속을 함께 여행하며 플랩을 펼쳐보다보면 어느새 이불로 들어간 얌얌이처럼 내 아이도 꿈나라로 가고싶어 할 거예요.

모든 장면과 상황이 재밌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얌얌이가 유명한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 동화책의 내용을 엉망으로 만드는 부분이 가장 좋았어요. 제가 어릴 때 너무 좋아했던 만화 '꾸러기 수비대'가 살짝 생각났거든요. 꾸러기수비대의 악당들도 동화나라로 침투해 이야기를 엉망으로 만드는데, 우리 주인공 얌얌이도 미운오리새끼와 신데렐라, 반짝반짝 작은 별 자장가 책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사고를 친답니다. 얌얌이가 어떤 사고를 쳐서 이야기를 엉망으로 만드는지 궁금하다면 얼른 『잘자요!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읽어보도록 하세요!

다음은 어떤 책을 먹으며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되는 얌얌이 시리즈~

얼른 다음 신간도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북극곰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