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기 수달 - 버터, 솔티, 메이, 오뜨와 함께하는 행복 찾기 여행
신재현 지음, 이웃집 수달 사진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귀여운 동물가족들 영상보는 재미에 푸욱 빠져사는 저에게 너무 사랑스러운 책이 도착했어요. 35만 유튜버 <이웃집 수달>로 인기몰이중인 4둥이의 일상과 신춘문예 동화작가 신재현님의 합작으로 탄생한 『행복한 아기 수달』이란 도서예요. "여러분은 언제 가장 행복하신가요?"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이야기 속엔 귀여운 아기 수달 사 남매의 성장기록까지 덤으로 볼 수 있어 읽을수록 해피해피 해지는 행복한 책이랍니다. 그럼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한 번 보도록 할까요?

첫 시작은 햇살이 따뜻하게 내리쬐는 아침, 아기 수달 네쌍둥이의 탄생장면으로 시작해요. 보통 그림책은 일러스트를 싣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일러스트 중심의 그림책이 아닌 생생한 수달 사진을 이용해 독자가 직접 수달을 눈앞에서 보는 것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게 해놓았어요. 눈도 뜨지 못한 4둥이가 서로 꼼지락대고 있는 모습이 찍힌 사진을 넘기면 버터, 솔티, 메이, 오뜨라는 이름을 가지게된 4둥이의 소개가 바로 이어지는데요. 똑같이 생긴듯 하면서 약간씩은 다른 특징을 가진 귀염둥이들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정말 입이 귀에서 떨어지질 않는걸 새삼 깨닫게 된답니다.

일러스트 대신 올 컬러사진이란점 뿐만 아니라 책 내용 곳곳에서 지식백과에서나 볼법한 수달의 정보까지 알 수 있단 장점도 있는데요! 예를들어 아빠 토피를 따라 열심히 수영 연습을 배우는 4둥이의 모습과 함께 수달의 앞발과 뒷발의 발가락과 물갈퀴를 확대해서 찍은 사진을 같이 두어 수영을 잘할 수 밖에 없는 정보를 알 수 있게 해놓았어요.

그외에도 물속과 물 밖을 자유롭게 오가는 동물이란 점과 수달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슨 음식인지, 밥을 먹기 전에 어떤 버릇이 있는지, 밥을 먹을 땐 어떻게 먹는지 등등 관심이 없다면 알기힘든 알뜰 정보들을 가득 담아놓아 수달에 대한 친근감을 한층 높여준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수달 박사가 되는건 시간문제겠죠?!

어느정도 수달의 정보를 배우고 나면 이 책의 주제인 '우리는 무엇을 할 때 행복하지?'라는 물음이 등장하는데, 수달 4둥이들도 어려운 질문이라 꽤 많은 고민들을 해보며 물음에 물음을 이어가요. 그만큼 행복은 포괄적이고 사소한 것에서부터 아주 크고 다양한 모양을 띄고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버터와 솔티, 메이, 오뜨도 자기가 생각하는 행복이 다 달랐는데 과연 어떨 때 가장 행복하다고 답했을까요? 4둥이의 대답은 『행복한 아기 수달』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이웃집 수달 사 남매의 일상을 바탕으로 '행복'을 생각해볼 수 있는 유쾌하고 유익한 책 『행복한 아기 수달』.

책을 읽으며 버터, 솔티, 메이, 오뜨의 매력에도 풍덩 빠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북스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