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일 축하해요, 엄마! - 속상함 ㅣ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고수리 지음, 차상미 그림 / 창비 / 2023년 11월
평점 :
생일에 빠질 수 없는 선물하면 저는 '케이크'가 바로 떠오르는데요! 그만큼 생일과 케이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인 것 같아요~ 생일날 만큼은 달달한 케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도 있고, 뭔가 생일상 위에 케이크가 빠지면 섭섭하기도하면서 특별한 날이 아닌 것만 같은 느낌!! 그래서인지 편지와 함께 무조건 챙겨지게 되는 선물 중 하나인데 말이죠~ 저처럼 여기 꼬모와 꼬미도 엄마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케이크를 만들어주려고 하네요! 어떻게 만드는지 자세히 지켜보도록 할까요?
어느 푸르른 숲속에서 노란 병아리 꼬모와 분홍 병아리 꼬미가 케이크 재료를 열심히 모으고 있어요. 자그마한 손으로 탐스럽게 익은 포도도 따고, 딸기도 따고, 블루베리도 준비하며 바구니를 한가득 채운 꼬모와 꼬미. 그런데 바구니 드는 것부터 시작해서 케이크 만들기까지~ 누가 남매 아니랄까봐 엄청 티격태격 싸우기 시작해요.
구슬 같은 블루베리는 조르르 굴려야한다는 꼬모의 말을 듣지않고 와르르 굴린 꼬미, 동글동글 왕사탕 같은 포도를 푹신푹신 생크림에 얹으려던 꼬모의 옆에서 냠냠냠 포도를 먹어버린 꼬미...
결국 폭발해버린 꼬모와 꼬미는 속상하고 화나는 마음 때문에 엉엉 울고, 떼굴떼굴 떼쓰다 마지막엔 혼자 케이크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이르러요. 그 순간 왕벚나무 할머니가 꼬모와 꼬미의 속상한 마음을 다독여주며 함께 멋진 케이크를 완성시켜 준답니다. 덕분에 엄마의 생일을 해피하게 축하해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속상한 마음이 들 땐 혼자 씩씩대고 넘어가기보단 무엇 때문에 속상했는지 상대방에게 내 마음을 소리내어 말해야겠다는 사실도 깨우치게 됐어요.
아이에게 꼭 알려주어야할 감정의 표현법을 재치있게 표현해둔 이 책은 <토닥 토닥 꼬모 마음친구> 시리즈 중 하나인 『생일 축하해요, 엄마!』 라는 책이에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시리즈인만큼 아이의 유아기에 가정에서 꼭 이루어져야 하는 필수 감정 교육을 돕는 유아 교양 그림책 시리즈 랍니다.
내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잘 알고, 상대방에게도 그 마음을 잘 표현하길 바란다면 <토닥 토닥 꼬모 마음친구> 시리즈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 시리즈를 통해 사랑과 무서움, 속상함을 알아가며 책 뒷장에 있는 미션(미로찾기, 감정표현 맞추기)들도 아이 스스로 풀어본다면 스스로 해냈다는 뿌듯함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창비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