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이뿌이 모루카 : 고양이 구출 대작전 뿌이뿌이 모루카
미사토 도모키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뿌이뿌이 모루카 스토리북 제3탄 <고양이 구출 대작전>편이 나왔어요! 근데 생각보다 뿌이뿌이 모루카 스토리북은 빨리 나오는 것 같아요. 다른 시리즈들은 도서로 나오는데 한참 걸리던데 말이예요~ 덕분에 독자인 저는 넘 좋습니다 후훗,,

이미 뿌이뿌이 모루카를 아시는 분들은 다 알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모루카에 대해 설명하도록 할게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루카는 기니피그를 닮은 자동차 캐릭터가 주인공이구요! 유튜브 영상이 원작이라서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랍니다. 2분 40초의 모루카 세계를 그대로 담은 내용이 지금 도서 시리즈로도 나오고 있어요.

도서와 영상의 스토리는 똑같지만 딱 한가지! 글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는데요. 영상에선 자막이 따로 없이 효과음만 나오기 때문에 모루카의 속마음이나 전반적인 스토리 내용은 약간의 상상력이 필요해요. 하지만 도서는 글로 다 적혀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좀 더 상황을 이해하기가 쉽답니다. 그래서 책과 유튜브 영상을 같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번 2탄 서평에서도 적었지만 조카가 뿌이뿌이 모루카를 너무 재밌게 읽어서 3탄 나오면 바로 선물해주려고 대기타고 있던 중이었거든요. (3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오는 모든 시리즈는 무한으로 기다릴 예정!)

암튼 얼른 서평쓰고 조카에게 선물해줘야겠어요.

이번 시리즈는 뭐든 열심이인 모루카 '아비'가 새로이 등장하는데요. 읽으면서 새로운 모루카 친구가 나와서 너무 반갑기도 하고, 1편과 2편의 주인공 친구들도 등장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네~그럼 이번 주인공 아비에게 어떤 일이 생겼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어느 무더운 여름날, 운전자 아줌마는 모루카 아비를 끌고 레스토랑엘 갔어요. 운전자 아줌마가 아비에게 내리고 나자 아비는 너무 더운 나머지 '뿌이....'를 외치며그 자리에 철퍼덕 주저앉아버렸어요. (아비 불쌍)

레스토랑 주차장에 있던 다른 모루카 친구들도 아비와 마찬가지로 땀을 뻘뻘 흘리고 있네요.

주차장 친구들을 바라보며 헥헥 거리던 아비는 갑자기 자신의 안으로 누군가가 침입한 느낌을 받는데....

번쩍!

안쪽 눈을 떠 보니,

세상에!

고양이가 앉아 있지 뭐예요!

놀랍게도 차 안에 들어온 침입자는 고양이였어요. 고양이도 너무 더워서 더위를 피해 차안으로 들어왔나봐요. 그런데 큰일났어요. 고양이가 차안의 뜨거운 온도 때문에 추욱 늘어져 눈을 안뜨네요. 고양이를 이대로 둘 수 없었던 아비는 그늘진 주차장으로도 들어가보고 별짓을 다해보지만... 여전히 고양이는 요지부동...

고양이를 어떻게 구출하면 좋을지 계속 생각하던 아비는 번쩍!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렸어요.

과연 어떤 아이디어로 차안의 고양이를 구출해낼까요?

축 늘어진 고양이를 구출하는 멋진(?) 아비의 뒷 이야기는 도서나 유튜브로 확인해보시기 바라요~

아주아주 신박하고 재밌답니다.

여름철 차안의 내부온도가 엄청나게 높아진다는 상식도 자연스럽게 알려주면서, 귀여운 고양이를 구출하는 아비의 재미난 스토리도 볼 수 있는 뿌이뿌이 모루카 스토리북 제3탄 <고양이 구출 대작전>!! 이번 어린이날 선물로 어떠신가요?


[미운오리새끼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