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이뿌이 모루카 : 은행 강도를 잡아라! 뿌이뿌이 모루카
미사토 도모키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 뿌이뿌이 모루카 스토리북 제2탄 <은행 강도를 잡아라!>편이 나왔어요! 짝짝짝! 조카가 <교통 체증의 이유는?>편을 을 너무 재밌게 읽어서 2탄 나오면 바로 선물해주려고 생각중이었거든요. 근데 이렇게나 빨리 나와주다니~ 뿌이뿌이 모루카 유튜브 애청자로써 아주 기쁩니다.

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뿌이뿌이 모루카는 기니피그를 닮은 자동차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그림책이구요. 보통은 그림책이 원작일거라 생각하지만, 뿌이뿌이 모루카는 반대로 유튜브 영상이 원작이랍니다. 무려 유튜브와 넷플릭스 인기작이에욧! 매 회마다 주인공 자동차가 바뀌는데 1탄의 주인공은 포테토 모루카였구요. 이번 2탄은 겁쟁이 모루카 시로모가 주인공이에요. 책표지에서부터 눈물을 찔끔찔끔 흘리고 있는 시로모...도대체 시로모에게 무슨 일이 생긴걸까요?

사건은 어느 날 '모루카 시로모'가 운전자 형과 함께 물건을 사러 시내에 나오면서 생겼어요. 운전자 형이 시로모를 세워두고 건물로 들어간 순간! 바로 옆 은행에서는 3명의 은행강도가 돈을 훔치고, 놀란 사람들이 도망쳐 나오고 아주 대환장파티 중이었는데요.

강도가 침입했단 은행의 신고를 받은 '폴리스 모루카'들이 사이렌 소리를 울리며 강도들에게 다가왔고, 다급해진 강도들은 폴리스 모루카들을 따돌리기 위해 길가에 세워져 있던 시로모에게 복면을 씌운 다음 얼른 달리라고 무시무시하게 협박을 했어요. 강도들이 무서웠던 시로모는 울며 겨자먹기로 그들을 태우고 달리기 시작했고, 폴리스 모루카들은 그 뒤를 바짝 쫓아오고!! 한낮 때아닌 추격전이 벌어졌어요. 모루카 중에 제일 겁이 많기로 소문난 시로모는 이 위기상황을 어떻게 해쳐나갈까요?

위기의 순간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시로모의 멋진 행동이 궁금하신 분들은 뿌이뿌이 모루카 책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라요~ 혹시 너무 궁금하시면 먼저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 찾아보셔도 됩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원작은 유튜브니까요 호호호. 2분 40초의 짧은 영상이기 때문에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 정말 좋아요. 대신 영상의 경우는 자막이 따로 없고 효과음만 나오기 때문에 영상 속 다양한 캐릭터들이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약간의 상상력이 필요해요. 그렇기에 책과 영상 둘 다 보시는걸 강력히 추천합니다. 그럼 3탄 나오면 또 보아요~

[미운오리새끼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