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이뿌이 모루카 : 교통 체증의 이유는? 뿌이뿌이 모루카
미사토 도모키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 귀여운 기니피그를 닮은 자동차 캐릭터를 본 적 있으신가요? 없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이 캐릭터를 기억해주세요. 귀엽고 깜짝한 자동차 뿌이뿌이 모루카를 소개합니다! 짝짝짝!

여태까지 뿌이뿌이 모루카는 유튜브와 넷플릭스에서 2분 40초의 짧은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요. 현재 총 3가지 시리즈가 책으로 나온 상태고, 그 중 오늘 제가 읽어본 시리즈는 <교통 체증의 이유는?>이에요. 이 이야기에 나오는 모루카 친구들은 포테토 모루카와 구급 모루카, DJ 모루카 입니다.

안그래도 지옥인 출근길에 '초록신호'로 신호가 바꼈는데도 핸드폰 보느라 움직이지 않는 DJ 모루카(를 타고있는 사람) 때문에 도로가 꽉 막혀버려요. 그런 상황에서 하필 응급환자를 태운 구급 모루카가 도착했지 뭐예요. 한 차선밖에 없어서 앞에 차들도 비켜줄 수 없는 상황이라 구급 모루카는 울음이 터지고 말아요. 이 때 용감한 포테토 모루카가 기발한 생각을 해내어 구급모루카를 도와주고, 구급 모루카는 무사히 병원으로 갈 수 있었답니다. (어떤 기발한 생각을 했는지는 책이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정말 기발해요!)

마지막에 구급 모루카를 못지나가게 막은 DJ 모루카를 타고 있던 사람은 경찰들에게 붙잡히며 끝이나는데요! 이처럼 어이없는 상황이 생각보다 현실에서도 많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떠올라서 씁쓸하기도 하더라구요. 구급차를 막는 몰상식한 차주분들... 제발 그러지 맙시다. 그리고 어린이 여러분~ 절대 DJ 모루카 차주처럼 그러면 안돼요. 구급차에는 위급환자가 타고 있어서 항상 길을 터주어야 한답니다.

영상으로도 짧은 내용이고, 책도 얇아서 금방 읽히지만 안에 든 내용은 생각할거리가 참 많은 내용이에요. 아! 참고로 영상은 따로 자막이나 말소리가 없어요. 오직 효과음과 행동뿐이죠! 그래서 모루카 친구들과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는 약간의 상상력을 더해야해요. 그런데 책은 현재 그림장면이 어떤 상황이고, 모루카와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지금 하고있는 행동의 이유들을 이해하기 쉽게 글로 풀어놓았어요. 그래서 유아 친구들은 책으로 먼저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상도 보고, 그림책으로도 본 저의 경우는 확실히 영상만 볼때보다 글과 그림을 함께 보니 집중이 더 잘되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뿌이뿌이 모루카를 보며 교통체증에 대해서, 그리고 응급차를 마주했을 때의 행동에 대해서 즐겁고 알찬 대화를 나누어보시길 바라요. 책을 다 읽고나서 유튜브로(넷플이 가입되어 있다면 넷플릭스로) 뿌이뿌이 모루카 영상도 꼭 봐보세요. 모루카들 뿌익뿌익 움직이는 소리가 너무 귀엽답니다.


[미운오리새끼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