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 0부터 50까지 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김리나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조카를 보면 꼭 하는 말이 하나 있어요. '우리 시안이 몇 살?!' 이라는 말이죠. 그 말에 매번 조카는 작은 손을 꼼지락 꼼지락 움직여 숫자 4를 만들어 제게 보여준답니다. 너무 사랑스러워서 어느새 인사처럼 습관적으로 물어보는 말이 되어버렸어요.

제가 조카에게 아주 갓난 아기였을 때부터 사운드북 선물을 해줬었는데 그 중에 숫자놀이 사운드북도 있었거든요. 그래서인지 숫자를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즐거운 하나의 놀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더라구요. (조카의 똑똑함에 한 발 걸치고 싶은 이모의 마음...)

숫자에 흥미를 보이는 지금, 숫자 쓰기를 하며 수 개념도 제대로 잡고 즐겁고 재밌게 익힐 수 있는 수학 교재를 선물해주고 싶어서 이번에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하마하마 수학박사의 똑똑한 숫자쓰기』라는 책을 발견했어요.

이 숫자쓰기책은 유아 그림책과 어린이 학습서&교양서, 동화 등을 기획‧출간하고 있는 교육 출판사 '창비교육'에서 출간한 책이더라구요. 그래서 앞뒤 안재고 바로 책 신청을 했답니다.


이번에 신청하면서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책도 함께 받았는데, 한글 스티커 놀이책의 경우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이며 한글을 배울 수 있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이외에도 좋은 점들이 엄청 많지만 자세한 설명은 제가 쓴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서평글을 읽어주시길 바라요~ 지금은 숫자쓰기에 대한 서평이니 스티커 놀이에 대한 칭찬은 여기까지만 적을게요.

그럼 지금부터 『하마하마 수학박사의 똑똑한 숫자쓰기』 책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일 첫 장은 다양한 점선을 통해 선 긋기 연습을 할 수 있어요. 바로 숫자쓰기가 나올 줄 알았는데 점선이 그려져 있어서 신선 했습니다. 직선, 사선, 곡선 뿐만 아니라 동물 모양의 점선도 있어서 아이들이 재밌게 점선을 그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점선을 재밌게 긋고 나면 숫자 0부터 차례로 써보는 란이 나오는데요. 아이에게 아무런 설명없이 '여기 그대로 보고 써!' 라고 말해버리면 숫자에 흥미를 가지고 있던 아이조차도 흥미가 뚝 떨어질 수 있잖아요~ 그걸 방지하기 위해 맨 위에 엄마가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자세히 적어놓은 말풍선이 있어요. 세심한 저자의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최고최고!



또 하나 놓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복습하기'예요.

숫자만 주구장창 따라 적다보면 아이가 금방 질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때에 복습하기 부분이 나와준답니다.

복습하기에는 아이가 다시금 눈을 빛낼 수 있도록 귀여운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요.

그래도 뭔가 섭섭하시다구요? 걱정마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도 맨 마지막 장에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복습도 하고~ 1부터 50까지 다 배우고 나면 숫자 마스터가 되어 있을 우리 아이!

이 책을 통해 수의 개념과, 수의 모양 인식하기, 숫자 쓰기, 세 마리의 토끼를 싹 다 잡아보시길 바라요.

조카가 0~50까지 마스터 하고 나면 2권도 사줘야 겠어요.

얼른 100까지 신나게 외치고 쓸 수 있는 조카의 모습을 보고 싶네요.


[창비교육으로부터 제품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