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 쉬운 글자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옹알이 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말을 또랑또랑, 아주 예쁘게 잘 하는 우리 조카.

볼 때마다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이대로 조금만 더 천천히 자라주었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저의 바람과는 다르게 매일매일 폭풍성장 중입니다. 아이는 금방금방 큰다는 말이 정말로 실감나는 요즘이에요... 흑흑...

이번에 언니 집에 놀러 갔다가 거실벽에 붙어져 있는 화이트보드를 발견했는데 거기에 자석으로 된 한글과 숫자들이 아주 다양한 각도로 덕지덕지(?) 붙여져 있더라구요. 언니한테 물어보니 조카가 다 붙인거라며...허허허...

벌써부터 한글과 숫자에 관심과 흥미가 상당한 조카를 위해 '학습하는 느낌이 아닌' 화이트보드의 자석처럼 '놀이'로 느낄 수 있는 좋은 놀이책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창비교육 출판사에서 출간한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와 『하마 하마 수학박사의 똑똑한 숫자쓰기』 놀이책을 발견했어요.


책제목이 둘 다 너무 귀엽죠? 왠지 아이에게 책제목을 읽어 줄 때 엄청 하이톤으로 읽어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의 제목이에요. 표지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게 귀여운 캐릭터들로 그려져있고 말이죠. 센스 굿!!

이렇게 귀여운 책들 중에 오늘 소개하고 싶은 책은 한글 놀이책인데요. 이 책은 한글 학습 1위 저자인 최영환 교수님이 집필한 책이라고 해요. 게다가 한글 학습 원리를 적용한 최초의 한글 스티커 놀이책이라고 하니 뭔가 다른 놀이책보다 좀 더 체계적인 것 같고 믿음도 팍팍 가더라구요.


그럼 이제 책에 대해 조금 더 세부적으로 얘기해볼게요.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권은 쉬운글자 위주, 2궈는 받침글자 위주, 3권은 복잡한글자 위주로 나눠져 있어요.

3권 다 소개하면 좋겠지만 오늘은 1권만 소개할게요~

1권은 쉬운글자, 다시 말해 한글 학습의 가장 기본이 되는 쉬운 모음 10개와 쉬운 자음 14개를 배울 수 있어요.

ㅏ,ㅑ,ㅓ,ㅕ,ㅗ,ㅛ,ㅜ,ㅠ,ㅡ,ㅣ를 하나하나 배우고 나면 ㄱ,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을 배워요.

각 모음과 자음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재밌게 글자를 읽힐 수 있게 유도해놓았어요.

여기에서 끝나면 스티커 놀이가 아니죠! 빈 공간에 맞는 스티커를 붙이면서 한 번 더 눈에 익힐 수 있다는 점!

참고로 스티커는 맨 뒷장에 모여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붙이기를 할 때 미리 뜯어놓는게 좋을 것 같아요.


스티커 놀이를 다 끝냈다면 마무리로 확인해보는 시간이 필요하잖아요. 이 책은 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어요.

글자와 글자를 선으로 연결한 뒤 스티커를 붙여보는 복습란이 있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책 구성들을 살펴보았는데 너무 괜찮죠?

아이의 한글 마스터를 위해 학습서를 찾는 부모님들에게 꼭 추천해주고픈 놀이책이에요.

스티커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자음과 모음의 결합 원리를 쏙쏙 알 수 있는, 놀이책인듯 하지만 사실은 아주 자연스럽게 한글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책이기도 한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책! 벌써부터 이 놀이책으로 한글을 뚝딱 깨우치는 조카의 모습이 상상돼요. 1권 다 끝내면 2,3권도 꼭 사줘야겠어요!


[창비교육으로부터 제품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