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분 생활 쏙 일본어 초급 독해 - 생생한 문장으로 히라가나부터 JLPT N3까지 한 번에!
휴먼아카데미 일본어학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스스로 생각해도 진짜 어이없긴 한데.. 몇달마다 언어병이 도나봐요. 꾸준히 영어공부 해야지 하다가도 갑자기 중국어 공부가 해보고 싶고, 중국어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기 시작하니 또다시 일본어 공부가 고프고~~

네.... 그래서 이번에 다시 일본어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거의 1년만에 다시 공부하는거라 한자랑 단어들 다 까먹었지만 공부하다보면 새록새록 기억날거라 믿고 시작해보려구요.

뭐, 이렇게 한 번씩 복습식으로 공부하다보면 언젠간 안까먹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하하핫...



이번에 공부할 책은 『1일 10분 생활 쏙 일본어 초급 독해』 인데요. 이 책은 시원스쿨 일본어와 일본 ASK사가 함께 연구한 독해 학습서예요. 이 책을 첨 보았을 때 제일 맘에 든 문구가 '히라가나, 가타가나만 알아도 OK!' 였거든요. 그래서 다른 학습서들 제치고 젤 먼저 찜해둔 책이랍니다. 다른건 잘 까먹어도 유일하게 안까먹는게 히라가나, 가타가나거든요!

암튼 저의 시시콜콜한 이야기는 이쯤하고 이제 책구성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일 첫 장은 이 교재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무엇을 위주로 공부하는 책인지, 어떻게 복습하면 좋은지, 어떤 문장들이 수록되어 있는지에 대해 간략한 소개가 나와있어요.

다음으로는 목차가 나오고, 목차의 Day들 밑엔 총 3개의 공백 란이 있는데 여기에 복습한 날짜와 복습한 시간을 체크하면 돼요. 그리고 목차의 챕터마다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바로바로 연속 듣기를 편하게 할 수 있게 해두었어요.

총 120개의 Day가 있는데 1일차와 120일차의 독해 수준 차이는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그래도 한자의 경우는 후리가나가 다 표기되어 있어서 뜻은 모를지언정 읽기는 모두 가능하니 꾸준히 공부하고, 모르는 단어 체크해서 외우고 하다보면 120일차도 거뜬히 독해하는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이외에도 부가자료로 문형 셀프 체크 리스트와 어휘 셀프 체크 리스트, 그리고 사용 문형과 단어, 표현 리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답과 본문 해석이 담긴 별책부록이 있어요.




여기까지가 책구성에 대한 내용이고, 이제 저의 감상평을 얘기해보자면 아무래도 기초 독해력도 다지고 플러스로 시험준비까지 가능한 책이다보니 입문자분들이나 입문자를 막 벗어난 초급분들에겐 조금 빡빡할수도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하루 10분 한 장씩, 천천히 모르는 단어들 찾아가며 익히고 독해력을 키우다보면 금방금방 실력이 늘 수 있는 책이기도 한 것 같아요.

'생생한 문장으로' 초급 독해부터 JLPT N3까지 한 번에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으로 공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진짜 마지막 챕터까지 모두 클리어하면 앞으로 어떤 독해 지문이 눈앞에 보여도 두려움 없이 술술 읽을 수 있을 거예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