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 ㅣ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오늘은 꼬마싱긋 출판사의 우리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시리즈 중 하나인 『토마스와 친구들 우정의 대모험』 그림책을 소개해볼까 해요.
토마스와 친구들은 제 어릴 때도 인기가 상당했는데 현재까지도 수많은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이네요. 책으로도 출간되고 말이죠! 역시 명애니 답습니다.
우정의 대모험은 2018년에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내용을 그대로 담은 그림책이에요. 극장판 애니중에는 젤 최신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책으로 만날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게다가 1시간 넘는 극장판 내용을 한글과 영어로 동시에 읽어볼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자 그럼 우리의 꼬마 기관차 토마스는 어떤 우정모험을 했을지 살짝 들여다볼까요?
이번 대모험에는 토마스 뿐만 아니라 헨리, 제임스, 베레스포드, 렉시, 테오, 멀린, 허리케인, 프랭키 등이 등장해요.
어느 날 신호등 고장으로 사고가 난 헨리를 대신해 메인랜드에 가게된 제임스를 부러워하던 토마스가 제임스 대신 열차를 모아 메인랜드로 떠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메인랜드로 떠난 토마스는 자신들을 시험용 기관차로 소개하는 멀린과 테오 그리고 렉시를 만나게 돼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한껏 기분이 업업된 토마스의 눈에 거대한 제철소가 눈에 들어오고 그곳을 구경하러 갔다가 또다른 기관차인 허리케인과 프랭키를 만나요.
근데 그 두 기관차는 나쁜 친구들이었어요. 토마스는 그들의 꼬임에 빠져 제철소에서 일을 하게 되었지만 기회를 봐서 몰래 도망치는데 성공!!
하지만 토마스가 돌아오지 않아 걱정된 제임스가 토마스를 찾아 메인랜드로 오면서 토마스 대신 허리케인과 프랭키에게 잡혀버렸지 뭐예요.
토마스는 제임스를 구하기 위해 시험용 기관차 친구들의 도움을 빌리고 제임스와 토마스는 무사히 소도어섬으로 돌아갈 수 있었어요.
익숙한 소도어섬이 아닌 메인랜드의 제철소가 메인 장소다 보니까 훨씬 더 스펙터클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소도어섬에서 볼 수 없는 이글이글한 쇳물과 펄펄 끓는 용광로도 있고 말이죠~
우정의 대모험이라는 제목답게 우정에 대해서 잘 풀어내면서 재미와 감동이 함께 있어서 너무 즐겁게 읽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스펙터클한 토마스 모험에 푹 빠져보세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