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저리 선긋기 : 모양 - 삐뚤어져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어릴 때 흰 도화지에 점을 콕콕콕 찍은 후 선을 연결해 땅따먹기를 해본 적 있는가? 내가 유일하게 기억하는 선긋기 놀이가 바로 삼각형 땅따먹기다.

그땐 직선만 그을 줄 알았지 여러가지 선이 있다는걸 알려주는 책은 딱히 없었던 것 같다.

하지만 요즘 놀이책들은 다르단 말씀!

재밌는 선긋기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좌뇌와 우뇌를 고르게 발달시켜주는 놀이책이 있다. 바로 '삐뚤어져도 괜찮아! 이리저리 선긋기' 책이다.

이 책은 37가지의 다양한 그림과 함께 점선이 자유롭게 표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각자에게 필요한 물건을 찾아 연결해보고, 연관있는 것끼리 맞춰보고, 동•식물이나 물건의 생김새를 떠올리며 그려보고, 어떻게 움직일지 상상하며 직선, 대각선, 곡선 뿐만 아니라 물결모양, 꼬불꼬불 모양, 바람모양, 화살표모양, 구름모양, 원 등 아주 다양한 점선을 따라 그리다보면 아이 스스로도 모르는새 집중력이 높아지고, 소근육 발달과 협응력도 키워지고, 창의력과 상상력이 쑥쑥 생기게 된다.

사실 이 책 뿐만 아니라 <괜찮아! 시리즈> 책들은 모두 유아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소근육 발달과 관찰력, 집중력, 상상력, 표현력 확장을 위해 기획되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시리즈 모두 아이와 함께 해보는걸 추천한다.

공부식으로 학습하기 싫어하는 아이라면 이 시리즈를 무조건 추천해주고 싶다.

선긋기 말고도 색칠하고 오려 붙이고 숨은그림도 찾고 빠진 그림도 찾으면서 두뇌놀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