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오려붙이기 : 귀여운 동물 -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내 아이와 친밀한 교감을 나눌 수 있게 해주는 <괜찮아 시리즈>.

오늘은 시리즈 중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 요리조리 오려 붙이기』 책을 소개해볼까 한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아이 스스로 요리조리 그림을 오려가며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아기사자랑 줄무늬 사자부터 암탉이랑 수탉, 아기곰들, 조랑말, 애벌레, 달팽이, 고슴도치, 고양이, 개구리, 젖소, 아기 양, 강아지, 기린, 염소, 산양까지! 엄청 다양하고 귀여운 동물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딱히 처음부터 순서대로 만들 필요는 없기 때문에 아이가 마음에 드는 그림부터 만들 수 있고, 책에 완성본이 그려져 있기 때문에 그걸 보면서 조각 그림들을 오려붙여 만들다보면 어렵지 않게 작품을 뚝딱 완성시킬 수 있다.

완성본이 있다고는하나 참고용일 뿐이니, 아이가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유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호기심도 충족되고 사고력과 창의력, 표현력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 요리조리 오려 붙이기』 책.

덤으로 오린 조각들을 동물로 완성시키기위해 이리저리 대보면서 공간지각력까지 갖출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정말 아이에게 꼭 필요한 놀이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36개월 이상의 아이부터 하라고 권고하고 있는데, 혹 아이가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워하는 것 같다면, 걱정마시라.

책 앞장에 수록된 동영상 QR코드를 눌러 영상을 보여주면, 그 후엔 아이 스스로 즐겁게 오려 붙이기 놀이를 시작할 것이니 말이다.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