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색칠하기 : 나를 사랑해 - 아무 색이라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각해진 코로나 탓에 어린이집도 제대로 못가고 강제 집콕을 해야했던 우리 조카.

어린이집 좀 가려고 하면 같이 다니는 친구가 감염되거나, 선생님이 감염되거나...

그래도 지금은 잠잠해져서 다시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긴한데 그 전까지 언니가 꽤 힘들어 했었다.

언니가 힘들어 한 것도 맘에 걸리고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게 아니기에, 언니와 조카를 위해 집콕놀이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찾아보던 중 알게된 <괜찮아! 시리즈>.

<괜찮아! 시리즈>는 총 5권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책은 <괜찮아! 시리즈> 중 『아무 색이라도 괜찮아! 알록달록 색칠하기』이다.

색칠놀이의 장점은 아이의 정서와 집중력을 키워주는 것이다.

즐겁게 집콕놀이를 하면서 두뇌계발까지 시킬 수 있다니! 이런 좋은 집콕놀이가 또 있을까?

『아무 색이라도 괜찮아! 알록달록 색칠하기』를 펼치면 제일 첫 페이지에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상세히 설명되어져 있는데,

첫 째 마음에 드는 그림을 찾은 후!

둘 째 어떤 색이든 상관없이 아이가 표현하고 싶은 색으로 꾸미고!

셋 째 빈칸을 다 채우지 않아도 되고!

넷 째 각 그림마다 설명되어진 글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상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된다고 한다.

​그림 색칠놀이 뿐만 아니라 엄마랑 아이랑 대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해주는 『아무 색이라도 괜찮아! 알록달록 색칠하기』!! 정말 맘에 든다.

내 어릴 적엔 세계명작동화나 전래동화의 앞장 혹은 끝장에 색칠 할 수 있게 그림이 끼워져있어 거기에 색칠하거나, 아예 흰 스케치북에 직접 그림을 그려 색칠하며 놀았었는데 요즘은 색칠하기 책이 따로 나와서 하고싶은만큼, 다양하게 색칠놀이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

집콕놀이로 색칠하기 책 완전강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