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원에서 너도 찾았니? ㅣ 머리가 좋아지는 숨은그림찾기
커스틴 롭슨 글, 가레스 루카스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6년 2월
평점 :
아이의 머리가 좋아지는 숨은 그림찾기 책을 소개할까한다.
바로 '너도 찾았니?'시리즈 중 동물원편이다.
지금까지 너도 찾았니 시리즈는 여러편이 나온 상태고~
동물원외에도 바닷속, 공룡세계, 정글, 곤충세계, 숲속편, 동물농장편 등이 있다.
'깜깜한 밤에 너도 찾았니?'편은 따끈따끈한 신간이니 너도찾았니 시리즈를 모으고 있는 분들은 얼른 서점으로 고고고!

책 속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엄청 바글바글하다.
이 많은 동물들 중 우리 아이들에게 물음을 던지는 동물들이 한페이지에 몇 마리가 되는데 이제부터 그 동물이 말하는 걸 잘 보고 숨은 동물 또는 숫자를 세면 된다.
귀여운 동물들을 찾고, 음식과 숫자를 세다보면 어느순간 자연스레 동물들과 음식, 그리고 사물과 숫자를 익힐 수 있게 되고 그 덕으로 인지력, 집중력, 관찰력이 쑥쑥 자랄 수 있는 1석 2조의 숨은그림찾기책.
사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기 위해선 동물들도 너무 무섭게 그려지거나 못생기게 그려지면 안되는데 여기 나오는 동물들은 (실제로는 무서운 동물임에도)너무 아기자기 귀엽게 잘 그려져 있어서 엄청 좋아할 것 같다.
조카에게 선물하기 전에 먼저 책을 훑어본다고 뜯었다가 나도모르게 집중해서 동물들을 찾고있는 모습을 깨닫곤 웃음이 나왔다.
사용연령은 3세이상인데... 내가 더 푹 빠져버린 느낌.
그럴리는 없겠지만... 혹시나 찾아보라는 동물이 내 눈에 보이지 않거나, 찾기 어렵다면 맨 뒷장에 정답란이 있으니 확인해 볼수도 있다.
심지어 표지도 찾아볼거리가 있으니 아이와 표지부터 함께 숨은그림찾기를 해보길 바란다!
동물원이라해서 딱 동물들만 찾는게 아니라 음식이나 생활에 쓰이는 사물들을 찾아달라는 물음도 많아 지루하지않게 잘 분배해 놓아서 만족스러웠고,
아이와 어른 모두 흥미롭게 풀 수 있도록 숨은그림찾기라는 것을 통해 아이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