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지음 / 푸른숲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비야...

이름만 수없이 듣고, 책 겉표지만 수없이 보아왔지만 책을 읽은 적은 처음이었다.

여행에세이를 좋아하는 나인데, 왜 한비야씨 책은 보지 못했는지,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이책은 나에게 또 다른 책에 대한 호기심을 더하게 만들어주었다.
 
워낙 밝은 사람들을 좋아라 하는 나에게 한비야씨의 말과 행동은 롤모델이라고 할만큼 좋아보였다.

힘들고 먼 구호지원을 다녀온 뒤에도 가방만 던져놓고 등산을 할정도로 산을 좋아한다는 그녀, 게다가 조인성과 데이트할래, 등산할래? 라는 질문에  조인성과 등산을 하겠다는 답을 해버려지하철에서 웃음을 참지 못해 힘들었었다,


이런 성격 덕분에 그 힘든 구호지원도 다녀오며, 자기개발에 끈임없는 그녀, 구호활동에 도움이 될까 싶어, 중국으로 유학도 다녀오며, 등산만큼 독서에도 빠져있는 그녀,  내 다이어리에는 그녀가 추천해준 책의 목록이 가득 적혀있다.

그녀처럼 1년에 백권읽기. 이미 반이 지나버린 올해지만 나도 열심히 실천해 봐야지

정말 내가 꼭꼭 하고 싶은, 꿈꾸는 일을 하고 있어 읽는 내내 참으로 부러웠었다.


이런 그녀의 이야기와 함께 이곳저곳 구호지원을 다닌 곳의 얘기도 함께 실려있었다,

얘기만 들어도 너무나 끔찍하고 무서운 곳으로 찾아가 힘든 사람들의 어깨를 다독여주고, 눈물을 닦아주는 그녀...

어느새, 내 눈에는 눈물이 고이고 ,당장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다.


한권을 다 읽는동안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준 그녀 이땅의 젊은이들에게 꼭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