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니 - 공지영 장편소설
공지영 지음 / 창비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제 처음 시작하여 다 읽어내려갔습니다.

그리고 극도로 차오르는 분노를 감출수가 없었습니다.

얼마전 네이버 뉴스를 보다가 저도 거짓말 처럼 광주인화학교의 얘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공지영씨처럼 정말 마음이 아파오더라구요.

그리고 "도가니"라는 소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연재 되었다가 출판된 책이라고 합니다.

연재시 했을 당시에 읽었더라면 조금 더 작가와 가깝게 호흡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사실 우.행.시 라는 영화의 개봉 후에 공지영이라는 소설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 유명한 공지영씨을 접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였다. '도가니'라는 이름의 소설...

책을 읽는 내내 나는 정말 안타깝고 가슴이 저려왔다. 비록 소설이였을 일지라도 도가니속에는 우리나라의 실상, 부조리, 부폐가 모조리 담겨져 있었다.

장애인, 성폭력, 부절한 고위층들, 세속적인 교회 그리고 현실과 정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우리시대의 가장....

정말 하나의 소설이 내 마음을 그렇게 흔들어 놓다니...

안개가 자욱한 도시 무진에서 벌어지는 일들...

이책을 읽는 내내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지금 이 소설의 내용이 단시 소설로 끝나기를...

하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소설은 사실을 바탕으로 쓰여진 글이라는 것을 알아 버렸다.

앞으로는 우리들이 결말을 행복하게 만들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