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결혼
해화 지음 / 조은세상(북두)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작가님의 당끌어~도 괜찮았지만 이책이 좀더 내 취향에 가까운 책인것 같다. 연애결혼이라는 제목과는 달리 주인공들은 맞선을 통해 만난 커플이다. ​그럼에도 중매결혼이 아닌 연애결혼이 더 이 커플에게 어울리는 이유는 조건을 전제로 만나는 중매결혼과는 달리 맞선에 나왔으면서도 상대방의 조건따위 신경도 안쓰고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을 더 중요하게 여기며 사겼기 때문이다.

제대로된 연애를 해본 경험이 없는 연애 쑥맥에 수줍음 많지만, 은근 자기 감정엔 상당히 솔직해 무뚝뚝한 남주를 사르르 녹게 만드는 남주 맞춤형 꽃뱀(?) 여주와 당최 속을 알수 없는 무표정한 얼굴에 말이 극도로 짧은 과묵남 ​인데다 여자들의 마음이라곤 눈꼽 만큼도 모르는 직선적인 남주의 삽질만땅 간질 간질한 로맨스~!!  초보연애 커플의 설레이면서도 불안한 감정이 잘 그려졌다. 

 

그가 하는 말에는 한없이 부끄러워하면서, 제 감정에는 더없이 솔직한 자령과 딱히 부끄러움 같은 건 없지만 제 감정을 쉽게 표현하지 못하는 준필은 서로 정반대의 성격이기에 끌리게 되고 조금씩 변해가면서도 서로의 속마음을 정확히 알지못해 갈등을 겪기도 한다. ​자령이 원한다면 간이라도 빼줄 용의가 있건만 그 속마음을 표현할 방법을 모르는 준필과 그가 그녀 자신에게 얼마나 빠져 있는지 알길이 없는 자령은 자신이 준필을 더 많이 좋아한다는 자격지심과 여러 오해들이 겹쳐 갈등을 겪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