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을 위한 음식점 마케팅
김영갑 지음 / 교문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학과에서 배우는 마케팅교재이지 음식점 창업에는 도움이 안되는 교재, 실천성이 부족하며 논리의 비약이 너무 많다. 그리고 저자가 음식점 창업전문가가 아님, 대 실망합니다.백종원의 음식비책이나 망하지 않는 음식점 처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서술해야 하는 것아닌가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동방술패 2015-01-28 0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자가 학문을 하는 사람인 것은 맞고 그래서 경영학과 교재와 같은 구성을 하고는 있지만 그렇다고 수많은 다른 마케팅 교재와는 좀 다른 책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자는 현재 안양 지역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고 교재에 쓴 방법들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쓰는 걸로 유명합니다. 백종원씨의 책은 그 나름대로 많은 경험을 소재로 알기 쉽게 풀어 써서 공감은 많이 되는 반면 이론적 기반은 좀 약해 체계는 없죠. 이 책은 이론을 기반으로 경험치를 더해 저술되어 탄탄한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