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예술로 만드는 법 - 인생이 두근거리는 크리에이팅 수업
로버트 프리츠 지음, 신혜연 옮김 / 라이팅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삶을 살아가야 하나? 라는 근원적인 질문에 나만의 해답을 찾기 위해 사람들은 노력하며 살아간다. 삶을 예술로 만든다는 이 책의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 평범한 삶이 좀 더 반짝반짝하게 될 것만 같은 느낌이랄까. 표지에 적혀있는 영어 제목도 마음에 든다. 내 삶이 예술이라니, 얼마나 멋진 표현이람?

이 책은 총 4부로 이루어져있다.
1부 인생의 캔버스
2부 인생의 창조
3부 구조의 교체
4부 예술적인 삶

이 책은 우리에게 무엇을 전달하고자 했던 것일까? <삶을 예술로 만드는 법>은 ‘예술의 창조 과정을 중요한 삶의 방식으로 사용하는 법‘이다. 이 책의 작가는 우리에게 자신의 인생을 창조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작가가 말하는 인생의 창조방법은 예술가가 예술 작품을 창조하는 방식을 가져오는 것이다. 예술가가 작품을 구상하듯 우리의 삶도 구상하고, 전략적 행동을 취하라고 한다. 결국 내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창조하고 싶은 것을 생각하는 법과 그것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는 분야를 상세히 보여줌으로써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우리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지침을 알려준다.

이 책은 예술 관련 책임에도 불구하고 자기계발서 느낌이 강했다.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좋았고, 그것도 실천하기 좋도록 단계적으로 상세히 설명해준다. 사람은 비슷한 듯하지만, 사실 아주 다른 존재다. 그러기에 타인과 같을 수도 없고, 각자만의 인생을 살아갈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우리 삶을 예술작품이라고 표현한다면, 모두 다른 작품의 형태일 것이다. 그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을 만났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