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섬 게임 (ZERO-SUM GAME) -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라
김윤동.김준기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섬 게임 ZERO-SUM GAME
: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라
성공한스푼(김윤동, 김준기) 지음
떠오름
2023년 3월 21일
312쪽
18,500원
분류 - 자기계발 (성공학/ 경영관리)

독서가 더 중요하지만, 이 유튜버 둘을 만나지 않았다면 난 계속 그냥 그저그렇게 살아왔을 것 같다.
케다맘과 오재주. 두 유튜버 덕분에 나도 자기계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름의 자기계발. 내가 하는 자기계발은 간단하다. 독서와 걷기. 그것을 기본으로 하나씩 추가하고 있다. 최근에 한 가지를 더 추가했는데, 내가 좋아하는 것을 기록으로 남겨보기로 했다.
자기계발을 새로운 인스타계정의 주제로 삼았더니, 동기부여하는 릴스가 자주 뜬다. 이 책의 작가인 성공한스푼이 만든 릴스다.
유명인의 인터뷰 등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낸 릴스가 아주 인상깊어 새계정에 팔로우를 했다.
얼마전 팔로우한 사람이 책을 냈다니, 사람이 아니라 사람들이었구나.

이 책은 chapter 4로 구성되어 있다.
chapter 1 성공은 왜 경쟁을 통해서만 얻는가?
chapter 2 진정한 성공을 이루려면 먼저 비워내라
chapter 3 당신의 숨겨진 유능함을 깊게 궁구하라
chapter 4 당신의 모든 것이 성공요인이다

성공한스푼이라는 저자가 발견한 것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성공을 돈과 명예와 결부짓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의 열망과 자아실현에 중점을 둔다. 타인과의 비교로 인한 것이 아니라, 내가 인정할 수 있는 나만의 성공이 중요하다 말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chapter 4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목표를 세우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실천하고 실현하는 방법들을 서술해놓아 보다 실행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든다.

자기계발서 좀 읽어본 사람들은 알지 않은가? 마치 다이어트 방법은 쫙 깨고 있어도 결국 실천하지 못해서 살이 안빠지는 것처럼 자기계발도 자기계발서만 열심히 읽는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 작가들이 릴스나 유튜버 운영으로 많은 소득을 얻는다고 한다. 나도 과연 할 수 있을까?
성공한스푼만의 sns노하우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
1) 나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분야를 선택한다.
2) 진정성을 갖는다.
3) 악플에 신경쓰지 않는다.
4) 콘텐츠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댓글을 본다.
5) 외부 도구를 최대한 활용한다.
6) 질보다 양에 더 집중한다.
7)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다.
8) 새로운 기능을 활용한다.

할 일은 많은 것 같은데, 막상 시작하지도 않고 지쳐있다. 밖에 나가면 커피값 등등 지출이 불보듯 뻔하고, 집에 있자니 할 일들이 눈에 보여서 뭔가 내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열패감이 든다. 하지만 이 번아웃에도 휴식이 전략이라며 조언한다. 할 일의 목록과 우선순위 결정한 다음, 계속해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타이머를 25분으로 맞추고 일에 집중하라고 한다. 나처럼 집중력이 바사삭 거리는 사람을 위해 좋은 팁이다. 그리고 25분이 되면 일을 멈추고 5분이라는 휴식을 누리라 말한다. 이 사이클을 4번 정도 반복하고 긴 시간(약 20분)을 쉰다고 하니, 일하고 쉬고도 확실한 듯해서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내일부터 바로 실천이다.

여타본 자기계발서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이 책만의 모습도 있는 듯하다. 중요 표시 해둔 부분을 반복해서 읽어봐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