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개정증보판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김병완 지음
청림출판
2022년 10월 19일
292쪽
17,000원
분류 - 자기계발(처세술/삶의자세/성공학/경력관리/창조적사고/두뇌계발)

하얀 표지의 정갈한 디자인이 깔끔함 그 자체다.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이란 제목은 정말 매력적이었다. 독서에 대한 것을 잘 모르고 살아온 나지만, 아이 덕분에 책의 세계에 발을 들이고 보니 정말 신세계가 따로 없다. 세상에 재미난 책들은 많고, 나에게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게다가 전에 극도로 심하던 불면증과 수면부족까지 해결이 되고 나니, 책 읽는 시간이 더 부족해졌다. 1시간에 1권을 읽을 수 있다니, 얼마나 획기적인가. 나에게 얼마나 필요한 책이던가. 인생을 바꿔 줄 수 있는 독서법이라니, 꼭 읽고 싶었다.

이 책은 개정증보판으로 최근에 새롭게 나온 책이다.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 갔다가 이 책을 검색해봤는데, 그 책은 가히 너덜너덜해서 수리를 받은 책이었다. 이 책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달까.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당신이 독서를 미친 듯이 해야 하는 단 한 가지 이유
2장 독서 천재들은 눈으로 읽지 않는다
3장 책, 전체로 읽는 법은 따로 있다
4장 독서가 재미없고 힘든가
5장 이것은 지금까지의 독서법과 다르다
6장 인생을 바꾸는 퀀텀 리딩스킬 15단계
7장 퀀텀 리딩 마스터 시스템 Q.R.M.S

6장과 7장에 대한 설명을 하기 위해 1장에서 5장까지 독서에 대한 중요성과 더불어 독서의 여러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 퀀텀 독서법은 파고드는 독서법이 아니라, 빠른 시간 내에 줄거리나 내용파악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책들 중에서 다시 읽을 책들을 골라내는 과정으로 활용하면 좋은 독서법이다. 이 방법은 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뇌를 자극해서 문장이 아닌, 문단 혹은 더 나아가 반 페이지 이상을 통째로 읽어나가는 독서법이다. 독서를 많이 하던 성현들도 그런 방법을 취했다고 하니, 신기할 따름이다.

이 퀀텀 독서 방법이 비문학 부분에 적용하기 쉬운 방법이라는 것을 먼저 서술해주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참 읽어가고 있는데, 문학 작품을 주로 읽어가는 나에게는 줄거리 파악하는 용으로 빠르게 읽을 수 있다고 하니 좀, 허무하기도 했다. 자기계발서 같은 종류의 책을 읽는데, 도움된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나는 그냥 책을 읽고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 책에서 말하는 좋지 못한 방법으로 책을 읽고 있었다. 마음 속으로 글을 소리내어 읽는 방법을 취하고 있지 않은가. 무턱대고 글을 읽고 있는 줄 알았는데, 이 책을 통해 내가 어떤 식으로 책을 읽는지 깨달을 수가 있었다. 많은 책을 읽어야 질 높은 독서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많은 책을 빠른 시간 안에 읽으려면 이 방법을 사용해야할 것 같다. 책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3주간 연습하면 정말 성공할지 궁금해진다.

3주간, 30분씩 연습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나도 한 번 시도해보아야겠다. 책읽는 속도가 빨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