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지 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글
뜬금 그림
북멘토
2022년 4월 18일
232쪽
15,800원
분류 - 청소년 (공부법/ 청소년 생활/ 자기관리)

24개 키워드로 배우는 김경일의 1등급 공부툰
인지심리학 공부법이 뭔지 궁금한 사람 모두 모여라!

우리가 공부를 시작하는 시기는 언제쯤일까?
보통 학교를 다니기 전인 미취학아동일 때부터 조기교육을 시작하는 것이 보통일 것이다. 하지만 주입식교육과 지나친 조기교육으로 많은 부작용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공부를 잘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삶, 그것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거라는 잘못된 믿음이 지금 아이들을 괴롭히고 있는지도 모른다. 설사 공부를 잘하더라도 본질을 놓치고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모른다면 과연 어떻게 될까? 울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다.

<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인지심리학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인지심리학은 과학적, 기초적 심리학의 한 분야로 인간의 여러 가지 고차원적 정신과정의 성질과 작용 방식의 해명을 목표로 한다. 인간이 지식을 획득하는 방법, 획득한 지식을 구조화하여 축적하는 메커니즘을 주된 연구대상으로 한다.

인지심리학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찐 공부법을 알려주는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24개의 소주제로 인지심리학 공부법을 알려준다. 정말로 중요한 본질을 짚어주는 것이다.

이 책의 주인공들은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다. 하지만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는 초등학생도, 중학생도 모두 받는다.
공부를 하면서 길을 잃어버리거나 공부 고민때문에 흔들리는 학생들에게 등불이자 든든한 기둥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이 책이 고등학생에만 국한되지 않고 공부를 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이 다른 공부법 책들과 다른 점은 교육을 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것이 아니라, 아주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전문심리학분야의 전문가가 이 책을 썼다는 것이다. 우리가 공부를 하는 이유와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인지심리학에서 평소 연구를 하는 것이다. 어렵게 다가올지도 모를 전문가의 글이지만, 만화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아이들에게 분명 쉽게 다가갈 것이다.
이 책을 읽고 공부를 하는 많은 아이들이 그 길을 찾는데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