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5~2026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책, 리얼 도쿄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여행은 꿈꾸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이 책은 2024년 12월까지의 생생한 취재로 빚어진 보물이다. 저자는 후쿠오카, 교토, 도쿄, 크로아티아를 넘나드는 여행 작가로, 펜 끝에서 피어나는 이야기가 예사롭지 않다.

도쿄는 상상 이상으로 거대한 도시다. 끝없이 펼쳐진 경계 덕에 지하철을 타고 한참을 달려도 여전히 도쿄라는 사실에 놀라곤 한다. 그 광활한 품 안에는 눈이 휘둥그레질 볼거리가 넘친다. 일본을 조금 아는 이들은 역사와 정치 탓에 미움을 품고, 좋아하는 이들은 동경을 감추지 않는다. 하지만 깊이 알게 된 사람들은 질서와 예절, 문화의 정수에 감탄하며 부러움을 넘어선 감정에 사로잡힌다. 나 역시 일본을 오가며 그 매력에 푹 빠진 사람이다. 도쿄 여행을 몇 번 했어도 발길 닿지 않은 곳이 수두룩하다.

이 책은 도쿄의 숨겨진 보석을 하나하나 빛나게 드러낸다. 단순히 장소를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는,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안내서다. 무엇을 먹을지, 어떤 미술관을 들를지, 라면과 우동, 카레 중에서도 최고를 골라주고, 카페와 맥주, 편의점 간식까지 세심하게 챙긴다. 쇼핑 팁은 또 어떻고! 면세점에서 사면 좋을 물건, 편집샵, 서점, 캐릭터 샵까지, 이 책을 펼치니 벌써 도쿄 거리를 걷는 듯한 기분이다. 여행 전 취향에 맞는 계획을 세우기에 이보다 완벽한 동반자가 있을까.

공항과 시내를 오가는 길잡이도 빈틈없다. 장소마다 담긴 간결하면서도 풍성한 설명은 이 책의 백미다. 공간의 역사, 테마,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손길까지, 읽는 내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상세한 지도와 추천 코스는 도쿄에 당장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마력을 지녔다. 이 책 한 권이면 실패 없는 여행이 보장될 터. 저자와 출판사의 정성에 마음 깊이 박수를 보낸다. 페이지마다 도쿄의 향기가 스며들어, 지금 당장 짐을 싸고 떠나고픈 충동이 샘솟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