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심플하게 - 오늘도 나는 심플하게 출발한다, 개정판
마스노 슌묘 지음, 장은주 옮김 / 나무생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마스노 슌묘는 일본 겐코지의 주지스님이자 정원 디자이너로, 이 책에서 삶의 단순함과 마음의 평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우리가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고, 그에 집중할 때 몸과 마음이 심플해진다고 말합니다. 지나치게 재미나 욕망을 추구하기보다는, 매사를 이해득실로 판단하지 않고, 미움이나 싫어하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인연을 억지로 만들지 말고 자연스러운 흐름에 맡기며 편안한 관계를 유지할 것을 권합니다.

저자는 아무것도 없는 공간이 마음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하며, 매일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고 하루 중 짧은 시간을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가지라고 제안합니다. 이러한 습관을 통해 성실하게 할 수 있는 일을 해내고, 중요한 일에는 주저하지 말고 최선을 다할 것을 조언합니다.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일이 있다면 바로 오늘 시작하라고 합니다.

저자는 물건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부분도 간소화하여,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현재를 온전히 살아갈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다른 사람의 반응에 너무 신경 쓰기보다는 자신을 사랑하고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책을 읽고 나서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그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나의 환경을 정리하고 만들어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일상을 더 간소하고 심플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