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엘리트들은 사주를 보는가? - 서울대 출신 IT 전문가가 알려주는 사주풀이
김대영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책 왜 엘리트들은 사주를 보는가? 는 퓨쳐트리라는 사주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는 김대영이 썼다. 저자는 우연히 사주카페에 들렀다가 사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후 전국의 유명한 점쟁이와 사주 전문가들을 찾아다니며 연구를 이어갔다. 절판된 책과 논문까지 공부하며 지식을 쌓았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사주풀이를 해줬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사주를 직접 볼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그 이유는 인생의 흐름을 스스로 파악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나 역시 인생이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을 때 사주를 본 적이 있다. 내 이야기를 하고, 그것을 누군가 들어준다는 사실만으로도 위안을 얻었고, 어떤 식으로든 희망적인 말을 들으면 마음이 놓였다. 명확한 답을 얻었다기보다는 그 과정에서 안정감을 느꼈던 것 같다. 또한, 한 번은 취업을 앞두고 사주를 본 적이 있었는데, 그분은 저자와 비슷한 주장을 하며 직원들에게도 사주 보는 법을 가르치곤 했다. 

이 책은 사주 명리학의 기초를 비교적 상세히 설명한다. 나의 몸을 이해하는 방법, 네 가지 기질, 배우자를 판단하는 기준 등을 다루는데, 개론적인 설명 뒤 바로 사례로 넘어간다. 그러나 내 사주와 일치하지 않는 사례들이 많아 집중하기가 어려웠다. 애초에 내 사주를 공부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더욱 그랬다. 

책 한 권으로 사주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이를 통해 사람들이 왜 사주나 신점을 찾는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운명과 태어난 환경은 바꿀 수 없지만, 흐름을 알고 그 시기에 맞춰 노력할 수 있다면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결국, 노력은 기본이다. 좋은 기회가 언제 올지, 그것이 강한지 약한지 알 수 없으니 매일 최선을 다하고, 어떤 결과든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인생이 뜻대로 풀리지 않더라도 실망하기보다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아가는 것이 답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 그리고 식신 상관 그리고 정재 편재 그리고 정관 편관 그리고 정인 편인 순서

목 화 토 금 수

천을귀인을 찾을 것

사주라는 답에 인생을 맞추기보다는 참고하되 더욱 노력하여 나의 길을 걸을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