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재무제표 : 입문 - 80분에 마스터한다!
카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김종원 감수 / 도서출판 더북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카나가와 아키노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회계사무소 딜로이트 터치 토마츠 그룹에서 근무한 공인회계사이다.

책, 초간단 재무제표는 재무제표에서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우리가 학창시절 성적표를 받으면 부모님이 우리의 공부 상태를 판단했듯이 우리는 기업에 투자를 하거나 회사의 자산 흐름 및 건강한 회사인지에 대한 것을 판단하기 위해 재무제표를 볼 줄 알아야 한다.

숫자만 가득한 표에서 무엇을 보아야 하는 것인지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책을 따라 읽다보니 표에도 쓰인 공식과 원리가 있어 이것을 이해하고나니 표가 간단하게 이해되고 있었다.

재무제표를 볼 때는 다른 회사의 재무제표도 함께 비교하면 이해가 빠르고, 또한 몇개월 전, 몇해 전의 재무제표도 함께 본다면 지금의 회사가 어떤 상태인지 더욱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사람을 판단 할 때도 종종 이력서로만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회사의 현재 상태는 더욱 명료한 숫자들로 판단이 가능하다. 앞으로의 잠재적가치 뿐 아니라 앞으로 이 회사가 어떻게 될지도 재무제표를 통해서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그래서 투자를 할 계획이 있든, 회사를 운영할 계획이 있든 또는 어딘가 취업을 할 예정이더라도 재무제표를 보고 기업의 건강도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이 책을 통해 그것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책을 책꽂이 가까운 곳에 두고 궁금한 것이 있을 때마다 자주 열어보며 반복적으로 확인하고 싶다.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