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마음을 부탁해! 말랑말랑 두뇌 탐험 2
산제이 마노하 지음, 게리 볼러 그림, 김선영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뇌, 마음을 부탁해는 뇌의 각 뉴런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우리의 감정과 마음은 뇌와 연결되어 있어 뇌가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따라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결정된다.

어쩌면 굉장히 어렵게 말할 수도 있는 것들을 동화책 형식의 그림과 알기쉬운 단어들로 설명해주고 있어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보면 슬픔이, 기쁨이 등의 캐릭터로 각 개인의 감정이 컨트롤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 책도 비슷한 설정으로 설명되고 있었다.

슬픈 감정의 뉴런과 기쁜 감정의 뉴런, 뉴런이라는 단어 자체만으로 어려움과 막막함이 들 수 있을텐데 반복적인 단어 설명과 쉽게 풀어쓰고 있어 이해가 쉽게 되었다.

동화책 치고는 꽤 글도 많고 페이지 수도 많지만 반복해서 읽는 다면 우리의 몸, 우리의 뇌, 그리고 우리의 마음과 친해지고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특히 뇌를 캐리터 한 그림이 나름 귀여워서 자꾸 관찰하게 되었는데, 그림책의 묘미가 바로 이런것이 아닐까 생각됐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아이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 이러한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설명해주는 책이라 더욱 값지다.

주변의 아이들에게 꼭 선물해주어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어린이로 성장해나가도록 돕고 싶다.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