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멘탈 수업 - 고교생 오타니 쇼헤이의
니시다 하쓰미 지음, 김정환 옮김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타니 쇼헤이라는 선수가 나오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모든 학생들이 야구를 한다. 다시말해 모든 초,중,고교에 야구부가 있어서 모든 학생, 전국민이 야구를 생활체육으로 시작하고 조금만 운동신경이 있어도 선수로 지명되고, 각 학교의 대표가 된다.

한마디로 인력 풀이 많고 좋은 유전자, 좋은 운동신경을 가진 선수를 발탁해내기에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내가 다닌 초등학교에는 양궁부가 있어서 매년 초에 양궁할사람~ 하며 조사를 하고 다녔다. 그때 양궁을 시작한 같은 반 아이는 20대까지 양궁을 하고 실업팀으로, 국가대표로도 잠깐 있다가 현재 헬스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다.

이야기가 잠시 다른 곳으로 샜는데, 이런 이야기와는 전혀 달리 이 책은 매우 과학적이고 심지어 의학적이기 까지 한 논리로 오타니가 최강 멘탈을 가지게 된 이유와 독자인 우리 또한 그렇게 최강 메탈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이야기 하고 있다.

평소의 생각, 마음가짐, 태도, 행동, 호흡 등을 통해 우리를 강인하게 단련시킬 수 있고 이러한 훈련을 통해 뇌와 마음가짐, 태도가 더욱 긍정적인 방향으로 삶을 나아가도록 돕는 다는 것이다.

주먹을 꽉 쥐는 행동, 실패든 성공이든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서 다음 할일을 하는 것 등 지난 과거에 이러한 태도와 방법을 알았다면... 하는 것들이 많았다.

뇌 과학과 관련된 책이 쏟아지고 있지만 이 책의 저자는 오타니의 고교시절 부터 멘탈 수업을 진행해온 멘탈 코치이다.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멘탈 학식으로 그의 논리에 몰입되어 책을 읽어냈다.

그가 알려준 다양한 팁들을 일상생활에서 적용해보고, 또 나 자신의 멘탈을 단련하는 방법으로 사용해보고 싶다.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