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유명해져야 합니다.
책의 전반적인 주제라고 할 수 있는 문장이다.
그만큼 자기중심적이고 독단적인 편이라 남들이 하지 않는 생각은 자주 하지만 남들이 왜 그렇게 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없던 편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남의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게 하여 사업을 하려면 남을 이해하고, 트렌드와 유행을 읽어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가장 높은 건물이라고 하면 그것 하나만으로 유명하다니, 하며 무시하듯 바라본 적이 있다. 건축에서는 다른 중요한 본질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높은 건물을 만든 사람들이 그걸 몰랐을까 생각이 든다. 유명해질 수 있는 방법으로 현실적으로 가장 높은 건물을 짓는 방법을 선택한 것이다. 보이지 않는 가치가 아니라 남들에게 드러나고 유명해질 수 있는 가치에 집중해보는 것, 내가 하지 못한 것이다. 유명해질 수 있는 방법 그 한가지에 집중해보라고 책은 권한다.
자격증 보다는 실무위주로 실력을 쌓고자 했으며 토익 점수보다 영어회화 실력을 키우고자 했던 편이다. 하지만 그 반대로도 생각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며 자주 했다.
컨셉은 하고자 한 방향이다. 왜 그리고 무엇을 하고자 했는지를 나타내는 것.
오늘이 마지막 영업일인 것처럼 후회가 남지 않게 최선을 다해 일해볼 것.
사람들이 어떤 표현에 마음이 움직이는지 고민하고 슬로건을 내세워보기.
내가 그러지 못한 성격이라 하더라도, 부캐를 하나 만든다는 생각으로 살아남기 위해 움직여보기!
내가 하는 사업이든 일이든 더 많이 열심히 부딪쳐보자는 생각이 들게 한 책이다.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