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분 기업 최강 프로젝트 - 고객 감정을 기반으로 한 전략 구축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서승범 옮김 / 한올출판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전략이 진정한 최강의 권력이다


불변의 원칙과 강력한 실전 전략이 담겨 있다.

지금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한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지금 이 시대 대한민국에서 혼자 창업을 하거나 1인 기업을 운영하거나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5번 이상 읽어 보라고 ^^다시 읽을 때마다 새로운 통찰이 생길거라고 한다.

비지니스의 방향이 보일 거라고...

너무 기대되는 대목이다

저자는 MBA 에서 배운 전략으로는 실전에서 승리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고 한다.

물론 학문 ... 수업을 통해서만 배우겠는가

많은 책들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에서 배우는 것이 더 많지 않을까??

저자는 #스타전략 개념을 제시한다.

스타전략이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아예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전략이다

중소기업은 큰 시장을 노리지 말고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고객으로 삼지 말고

한 가지 핵심 제품이나 서비스에 집중하라고 한다

유니클로를 예를 들어 설명했는데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지만 광고에서는 플리스 하나만 주로 함으로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모든 것을 조금씩 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를 압도적으로 잘하는 것

1점집중전략

가격 경쟁은 패배의 길이다

가격경쟁을 하지 말라고 한다.

낮출수록 오히려 가치를 낮게 평가하게 될 거라고

대신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라고

고객이 왜 당신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경쟁사보다 더 매력적인 포인트는 무엇인지

AI 본격화 시대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무대에서

우리는 더욱

고객의 감정에 공감하고 감동을 주는 메시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당신이 회사에 유익할 거라고

고객을 중심에 두는 스타전략구축법

나만의 강점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이 책만의 차별화된 점은

창업가가 쓴책이라는 것

보통 규모의 회사를 대상으로 한다는 것 대기업이 아니라..

속도를 중시한다는 것

전략적 사고를 팀 전체가 함께 고민하게 하는 것

60분만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고객의 감정을 바탕으로 하면 된다고

경쟁에서 이기려 하지 말고 이익의 모든 근원인 고객을 매료시키는 데 집중하라


회사는 사업 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미래를 내다보고 전략과 전술이 조화를 이루어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매력적인 회사가 되어야 한다.

전략을 공부해야 한다.

전략수립을 위한 조건

1.전략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질문을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라는 질문보다

이 상품이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가로 질문을 바꾸어 보자

다른 상품과 비교해서필요성을 1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면 몇 점일까?

이 상품을 구매하면 다른 상품도 함께 구매할 가능성이 높을까 아니면 이 상품 하나만 구매하고 끝날까?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과정을 명확히 하라)

(목표달성에 적합한 질문을 준비하면 짧은 시간내에 답을 이끌어 낼 수 있다.)

2.혁신적인 발상을 위해 일시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를 조성한다.

기존의 사고패턴을 바꾸어라 책에서는 파괴하라고 함 ^^

다방면에서 수많은 질문을 하라

3.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이디어에 대한 주인의식을 키워야 한다.

실행을 강요하지 않아도 된다 강요하면 사원들은 부담을 느끼게 된다

개인이 스스로 발상하고 고안한 아이디어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것

전략의 실제 실행의 주체가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다면

관리자뿐 아니라 모든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타 전략 구축법이란??

첫번째 상품을 검토하고

두번째 고객

세번째 메시지

스타전략구축법의 주요특징은

고객감정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고객매료에 중점을 둔다

전략수립과정에서 내부의 공감대를 확보한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단시간에 생성할 수 있도록 두뇌운동

두뇌운동을 반복함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나온다.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서부터 전단지를 작성했을 때 DM 반응률 평가 전략모델의 선택지 비교 검토 대상 고객의 명확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경영자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동물적인 감각 뛰어난 안목이 필요하다.

임원 교육에서 아주 비싼 값 ... 반나절 강의에 150만엔을 받은.... 어마무시한 고가의 강의 내용을 이 책 한 권에 다 담아 놓았다고 한다. ... 책이니 좀 더 정리를 잘 해 놓았을터 낭비되는 시간없이... 조금씩 천천히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단 번에 이해하며 읽기는 어렵지만 반복해서 읽다보면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부분들을 잘 추려내어 내 사업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에게 추천합니다.

#기업전략 #경영 #기업성장프로젝트 #60분기업최강프로젝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