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사업 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미래를 내다보고 전략과 전술이 조화를 이루어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매력적인 회사가 되어야 한다.
전략을 공부해야 한다.
전략수립을 위한 조건
1.전략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질문을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라는 질문보다
이 상품이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가로 질문을 바꾸어 보자
다른 상품과 비교해서필요성을 1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면 몇 점일까?
이 상품을 구매하면 다른 상품도 함께 구매할 가능성이 높을까 아니면 이 상품 하나만 구매하고 끝날까?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과정을 명확히 하라)
(목표달성에 적합한 질문을 준비하면 짧은 시간내에 답을 이끌어 낼 수 있다.)
2.혁신적인 발상을 위해 일시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를 조성한다.
기존의 사고패턴을 바꾸어라 책에서는 파괴하라고 함 ^^
다방면에서 수많은 질문을 하라
3.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이디어에 대한 주인의식을 키워야 한다.
실행을 강요하지 않아도 된다 강요하면 사원들은 부담을 느끼게 된다
개인이 스스로 발상하고 고안한 아이디어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것
전략의 실제 실행의 주체가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다면
관리자뿐 아니라 모든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타 전략 구축법이란??
첫번째 상품을 검토하고
두번째 고객
세번째 메시지
스타전략구축법의 주요특징은
고객감정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고객매료에 중점을 둔다
전략수립과정에서 내부의 공감대를 확보한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단시간에 생성할 수 있도록 두뇌운동
두뇌운동을 반복함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나온다.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서부터 전단지를 작성했을 때 DM 반응률 평가 전략모델의 선택지 비교 검토 대상 고객의 명확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경영자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동물적인 감각 뛰어난 안목이 필요하다.
임원 교육에서 아주 비싼 값 ... 반나절 강의에 150만엔을 받은.... 어마무시한 고가의 강의 내용을 이 책 한 권에 다 담아 놓았다고 한다. ... 책이니 좀 더 정리를 잘 해 놓았을터 낭비되는 시간없이... 조금씩 천천히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단 번에 이해하며 읽기는 어렵지만 반복해서 읽다보면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부분들을 잘 추려내어 내 사업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