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어떻게 해결할까?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교양 15
신방실 지음 / 동아엠앤비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탄소중립 어떻게 해결할까

저물어 가는 탄소시대...

산업혁명의 심장 석탄

석탄박물관을 다녀왔다

음... 과거 우리의 어른들의... 보여주고 싶었는데

리모델링 공사중이었다.

산업혁명의 그림자는 녹슨 폐자재 건물들로 자리했다

18세기 후방 영국에선 산업혁명이 일어났다

석탄을 기반으로 사회의 주축이 농업에서 산업으로 전환되었다

증기기관차 증기자동차의 발명

미국이 주도한 석유의 시대

화석연료의 불편의 진실

LA스모그 자동차 배기가스에 들어있던 질소산화물이 원인

온실가스는 지구의 기온을 적당하게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하지만 산업혁명이후 그 양이 너무 많아져서 문제가 되고 있다

이산화탄소는 한 번 배출되면 최대 200년강 사라지지 않고 대기에 머물러 있다

#탄소중립

대한민국의 탄소 배출 성적표

문재인정부가 탈석탄 정책에 강하게 시동을 건 이유는 지독한 미세먼지 때문이었다

기후위기시대 은행들도 변신하고 있다

유럽은 이미 정부 주도로 재생 에너지를 확대했다

우리는 너무 많이 늦었다...수소의 미래

#탄소발자국

2020년3월 청소년기후행동의 청소년19명은 기후변화를 방치하는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헌법소송을 제기했다


육식대신 채식으로 지구를 살려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가볍고 저렴하며 투명하거나 알록달록하고 우히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플라스틱에 환경과 기후적으로 매우 치명적인 약점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가 인지해야 한다는 점이다



생활 속 실천방법을 기억하자#환경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