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가고 여왕이 오다
김기철 지음 / 한사람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가가고여왕이오다 #에세이

아내를 위해 마음을 내다
하고 싶은 것을 하고 하기 싫은 것은 하지 않겠다?
오케이 선언
서울에서 고생한 아내를 위해
음 시집살이???
제주에서는 아내를 위해
집안일을 하는 저자
해 주는 거 아님
누구의 일로 정해진 거 아님
그래 애초에 서로 돕고 서로 아끼는 맘으로 일을 하고 따뜻한 격려를 해 주었다면...
그래도 이제라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방향전환
저자의 아내가 부럽네
^^ 아내의 목소리에 반응
아내의 외침에 오케이 하고 기꺼이 해 나가고 있다
아내가 행복하게 지내니 좋다고
저자의 인스타에 들어가 보았다
아내사진이 많았다
아내를 향한 애정이 담긴 사진과 글이 보기에 흐뭇했다

무인카페를 운영하다
3년간 마이너스 이후에 회복하기까지
정착에 성공하기까지
긍정기대
대범한 아내의 멋진 결정들

저작권으로 먹고 살기^ㅋㅋ
나의 로망이긴한데 난 자원이 없다
아는 것도 없고
책을 읽을수록 나의 무지만 드러날뿐

아내를 행복하게 하기
이불깔아놓기
도서관가기
아침여행

부부가 함께 꿈꾸는 노년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소식
좋은 건 누구나 다 아는데
어렵긴 하다
절제 검소하기
자녀 독립시키기
끝까지 일하기 아주중요하다 단순히 돈을 번다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많이 벌지 않고 적게 벌면서 누군가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그리고 끝까지 책읽기
음 나도 대부분 원하는 바다
그렇게 나이들어가면 좋겠다
노년기
누구에게나 온다
거부할 수 없다
잘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제공받아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