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필요한 색다른 하루 - 베푸는 마젠타, 책임감의 블루, 호기심의 옐로우
김규리.이진미 지음 / 서사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 #당신에게필요한색다른하루

우리가 처한 각각의 상황을 컬러의 언어로 설명할 수있다.?

컬러의 에너지를 통해 평온한 상태로 바로잡을 수도 있다.?

각 컬러에는 고유의 에너지가 있어 선호하는 컬러를 가까이 하면 우리의 심신회복에 도움이 된다

레드

에너지를 채워주어 의욕이 일어나게 한다.

#마젠타 컬러

내가 가진 에너지를 주변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누고 전하는 것은 마제타 컬러의 특성

내면이 따뜻하고 활기찬 에너지와 섬세하면서도 풍부한 아이디어로 주변의 사람들에게 때마다 독특한 선물을 해대기도 하는 ^^

쇼핑을 좋아하는 그녀?

난가?

화려하고 통통 튀지만 끊임없이 관심과 사랑을 갈구하는 심리 상태....

자신의 매력을 알고 스스로를 사랑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치유포인트

나의 사랑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주변 사람들을 살뜰히 잘 챙기는 것

-열정적이고 정이 많은 것

-하고 싶은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느 점

헐 다 맞네....그래

나의 사랑스러운 점을 쓰고 필요할 때마다 추가해 보자

자존감이올라가겠네

금사빠 남자

나의 삶과 상대의 삶을 구별해서 생각하자

적정한 거리 유지와 함께 각자의 시간과 함께 하는 시간을 나누는 것이 필요한듯하다.

치유포인트

각자의 자유시간을 준다.

상대방의 마음속도와 나의 마음속도가 비슷하도록 연습한다

서로의 생각과 마음에 관해 자주 대화하며 소통한다.

사랑을 준다는 건 반대로 사랑을 받고 싶다는 말이다....

그랬던 거 같다.

핑크 내 컬러인가

마젠타인듯하다가 핑크인듯하다가 ^^ 그래 사람안에 여러가지 컬러가 들어 있으니까

핑크의 또 다른 이야기

남자아이의 상징 핑크

1950년대이후로 바뀜

사랑의 상징 핑크

인생을 살다 보면 힘든 일이 왜 없겠는가

힘든 시간을 버티게 하는 나만의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자

블랙

내면의 힘

블랙 미니 드레스를 입은 다이애나 비

화이트 다시 시작

초록

나만의 시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를 원한다.

왜 그럴까

상대의 성향을 모르면 무책임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육아를 돕지 않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는 이기적인 사람이라 생각할지도모른다.

휴식을 위한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횰로족

홀로와 욜로족의 합성어

무슨 뜻인지 알겠다.

인간관계에 지친 자신을 위로하는 방법을 찾아내면 좋겠다.

컬러별로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징 상징적인 의미도 말해주고 치유포인트도 제시해 주니 좋다.

블루

자기의사표현하는 연습을 하자

자신이 좋아하는 것

내가 무얼 원하는지

무조건 맞추지 말자

그래도 되는 사람은 없다

스트레스받지 말고

긴장을 푸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자

시간이 날 때마다 조용히 눈을 감고 생각을 비운다.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노래를 듣는다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클립 영상을 본다

자신의 컬러를 찾아보는것도 재미있고 컬러마다 특징이 흥미롭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