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에서 디지컬 마케터로의 변화에 관한 이야기
지금은 디지털 시대
저자의 당부!
디지털 시대라고 해도 마케팅 업무의 본질은 바뀌지 않았다는 것
#디지털 #디지털마케팅
#아마존
마케터들은
웹사이트와 언론 배포용 보도자료
소셜미디어 콘텐츠
이메일 뉴스레터
컨퍼런스 발표 자료
리플릿
.... 소비자가 접할 수많은 콘텐츠들을 직접 작성하거나 대행사에 요청한다.
최종검수와 광고카피도 적고
컨퍼런스 오프라인 행사의 운영 매뉴얼도 만들고
리허설도 하고
현장에서 꼼꼼히 잘 진행되는지 체크하느라 뛰어다니기 ^^
지금은 TV광고도 유튜브로 동시에 집행
#B2B마케팅
기업의 B2B 제품 서비스 솔루션 등을 다른 기업에 팔기 위한 마케팅
광고 클라우드 영업팀의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마케팅
쇼핑사업에 필수적인 입점 기업을 유치하고 교육하는 마케팅 활동
마케팅이 디지털화될수록 마케팅의 성과 측정 역시 점차 정교해질 거란 전망이다.
#이케아의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앱 이케아 플레이스를 통해 가구를 온라인으로 구입할 때
흔히 하는 고민을 해결
메타버스서비스
얼마전에 메타버스에 관련된 서적을 읽었다.
그야말로 우리는 이미 디지털시대를 살고 있다.
앞으로는 더하겠지만
마음은 바쁘고 그럴 수 있지만....
저자도 말한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겸손하게 배우겠다는 자세와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다고
맘이 좀 놓이는 대목이다.
콘텐츠 콘텐트 개발
소비자와 함께 가야 한다. 함께
온라인 쇼핑몰
나도 하고 있지만 쉽지는 않다.
그리고 마케팅이 절실히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같은 제품을 판매할 때 의 차별화 말이다.
고민이 많이 된다
판매자 입장에서 비용면을 무시 못하니.....
좀 더 쉽게 다가가 보자
성공한 덕후처럼
자신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마케팅하라고 한다.
^^
#이노베이터
#얼리어답터 보다 더 빨리 움직여라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가장 먼저 실행에 옮기는 브랜드가 유리하다.
그럼 생각을 오래 하기 보다 음 먼저 실행으로?....
나한테 질문을 던져 주고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더 많이 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