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초등 2 필수 한자 -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2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이라 아이에게 한자공부를

시켜주고 싶었어요. 학교 생활을 하면

여유의 시간이 없어서 학교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하기도 힘들더라구요.

한자에 대해 공부를 하면 어떨까

했어요. 그 이유는 저도 한자를 몰라서

아이랑 함께 공부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시작했어요. 자~이제 책을 볼까요?

[반석북스] 바로바로 초등 2 필수 한자

도서를 펼쳐봤습니다.

제 아이는 초등학생 입니다.

그래서 초등2 필수 한자는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 입니다.

한자의 다양한 쓰임을 이해하고

어휘력 향상에 도움되는

예시 단어 추가!

총 300개의 한자어 학습이

가능합니다.

제가 어렸을적에는

이해를 하지 않고

무조건 외웠네요.

쓰기로 외우다보니

지금 생각나는 한자는

별로 없어요. 가장 기본적인

한자로 월화수목금 이런 것들이

떠오르네요.

그래서 내 아이에게는

한자 따라쓰기

복습하기

퀴즈로 재미있게

알려주고 싶었어요.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시리즈는

초등1~초등6까지 있어요.

그중에서 저는 초등2권으로

재미있는 한자 공부를 해요.

예전에는 아버지께서 신문을 보셨기에

신문을 펼쳐 보면 한자가 많아서

간접적으로 한자를 알게 되었고,

눈에 익히는 것도 빨랐어요.

하지만 요즘은 미디어에 익숙한

아이들은 신문을 보지 못하고,

물론 독서량이 줄어서 고민이예요.

만약 아이를 가만히 냅둔다면?

핸드폰속으로 빠져들거예요.

우리 아이들은 디지털화가 진행되어

어휘력이 떨어지고, 기본적인 단어의

뜻도 모르거나 문해력이 떨어지고,

이해능력도 떨어집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에게 어렸을적에

한자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겠어요.


저도 한자만 보면 이게 뭐지?

뭐라고 읽지? 어려웠어요.

단어를 통한 한자 학습을 하고

획순과 부수를 참고하여

한자를 직접 쓰기 해보면

재미있게 공부가 될거예요.

초등 한자는 그림도 있어서

아이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놓을 방放

배울 學

이렇게 "방학" 을 기억해요.


따라쓰기도 해볼까요?


획순이 뭔지, 부수가 뭔지,

이제 배웠다면...

어휘력 + 문해력


우리딸이랑 함께 한자 공부를 즐겁게 하고

한자를 보면 딱 알아맞추기도 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