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사자성어 어린이 사전 시리즈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 아이들

사자성어 알고 있나요?

사자성어를 알려주려니

저도 어렵더라구요.

사자성어에 대해

학습적으로 알려주면

아이들이 잘 따라올까요?

아이들에게 사자성어는 따분해..

사자성어는 어려워..라고 생각을 해요.

저도 어렸을적에 사자성어 하면

무조건 외워서 알게 되는 공부였어요.

지금에서야 떠오르냐구요?

학습적으로 무조건 외우는 것으로

해서 기억에 나는 건 몇개 없네요ㅠ

저는 학습적으로 외우는 공부는

안하게 하고 싶어요.

드디어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여러가지 목표가 있지만

사자성어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하루에 한 개 사자성어를

알고 넘어가면 얼마나 뜻깊을까요?


우리딸이 가장 좋아하는 민쩌미를

통해서 사자성어를 배운다면

더욱 흥미롭게

알아갈 수 있을거예요.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민쩌미라서 책을 보자마자

와! 민쩌미다! 엄마 이번에는

사자성어예요? 저 책을 볼께요.

잔소리 하지 않아도 아이가

책을 스스로 갖고 가네요.

민쩌미 효과인가요? ^^

이번 겨울방학때는 사자성어 공부가

수월하겠어요.

엄마는 공부로 생각하지만

아이는 민쩌미를 보자마자

재미로 다가가고 있는

사자성어네요.

학년별 초등 필수

사자성어가 수록되었어요.

초등 필수 사자성어를 학년별로

배울 수 있어요.


재미있는 만화로

사자성어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요.

사자성어 퀴즈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요.

우리딸은 다정다감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지 않아요.

제가 남편하게 자주 쓰는 말이었어요.

우리 남편은 다정다감해

우리 아빠는 다정다감해

이런식으로 자주 사용을 했더니

아이가 엄마가 자주 쓰는 말이다

라고 말하더라구요.

다정다감

多情夛 感

다정다감과 비슷한 다른 표현도 있어요?

상냥하다가

곰살궃다

나긋나긋하다 같은 말이야.

많은

많을

느낄

다정다감 한자 뜻은

정이 많고 감정이 풍부합니다.


생각이 섬세하고 정이 많아서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씨는 가진 사람을 표현할 때

다정다감하다라고 말해요.

간단하게 다정하다고 말해도

의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알고 나니깐 참 쉽죠?

사자성어는 어렵지 않아요.

사자성어의 대해 한자 풀이도 하고

뜻 풀이도 알게 되면 더 재미있어요.

그리고 비슷한 말도 배우면

더 쉽고 재미있겠죠?

글로 알려주고 만화로 알려주는

더욱 재미있어요.

만화로 예를 들어 다정다감이라는

단어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려주거든요.

그리고 아이들이 그림과 글씨를

보고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꼼꼼하게 볼 수 있도록

숨은 그림 찾기가 있어요.

대충 보는 아이라면

더욱 더 도움이 되는

숨은 그림 찾기가 있으니

몰입도가 높았어요.


욕심을 부리지 않고

한 페이지만 알고 간다면

우리 아이에게 지식이 쌓이겠죠?

재미있게 공부를 했다면

아이들이 스스로 쓸 수 있게

해보세요. 눈으로 보는 학습도

중요하지만 연필을 잡고

쓰는 것도 기억에 남아요.

아 한자는 이렇게 쓰는거구나,

다/정/다/감 한자 뜻도 배우고

다정다감 사자성어도 배우고

다정다감 한자도 쓰기도 하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민쩌미 백쩜만쩜 사자성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 하죠?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로 어떨까요?

초등 1~2학년 필수 사자성어

초등 3~4학년 필수 사자성어

초등 5~6학년 필수 사자성어

우리 모두 함께 사자성어를

재미있게 공부를 해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