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딸랑예술학교 2 - 오리지널 스토리북 방울이TV 딸랑예술학교 오리지널 스토리북 2
안경순 지음, 방울이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딸은 책을 끝까지 읽어야

저에게 건네주는데

그래서 책을 읽은 후

느낀 점을 말해줍니다.

딸랑예술학교 1권을 읽은 후에

딸랑예술학교 2권을 읽으니깐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책을 보자마자

와!!! 내가 좋아하는 책이다~~~~

벌써 2권이 나왔네? 하면서

설레이는 마음으로

웃음가득한 얼굴로

자기방 책상앞에 앉아서

책을 읽더라구요.

와~ 재미있겠다 하고

기대가 가득찬 표정으로

책을 읽었네요^^

저도 겉표지만 봐도 와!!

진짜 선명한 컬러의 사진들이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어떤 내용일까 저도 궁금했어요.


딸이 읽었으니깐 저도 읽어봐야죠^^

띨랑예술학교 친구들은 즐겁고

개성 만점 특기생이 모인

친구들이 있어요.

딸랑예술학교 친구들

감동적이고 으스스한 이야기를

오리지널 스토리북에

있으니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1화 수업 시간에 선생님 몰래 딴짓하기

2화 학교에서 무서운 이야기를 하면 생기는 일

3화 친구들이 나만 좋아한다면?

4화 같은 반 친구들을 10년 뒤에 만난다면?

1화부터 4화까지 구성이 탄탄하죠?

저도 학창시절이 떠올릴만한

이야기들이 있어요.

저의 경험도 이야기 해주면서

엄마도 이랬었는데 하면서

같이 공감하는 눈높이의

대화를 나누니깐 더 재미있대요.

아이가 스스로 읽게 해주고

엄마도 따로 읽은 후에

따로 읽었지만

다시 함께 읽으면서

공감이야기도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책을 다시 보면

너무 재미있어요.


저도 수업시간에 책상밑에

서랍안에 과자를 넣어두고

몰래 먹어본 적이 있는데

딸랑예술학교 2에서는

그 이야기로 대결하면서

제일 하기 싫은 교실청소하기를

하게 되죠!

방울이TV 딸랑에술학교 2권을

읽으면서 재미있는 이유는

책에 글도 있고, 사진으로 선명하게

있기에 마치 화면을 보는 듯한

리얼함이 있어요.


그래서 더 빠져들게 되요.

저도 모르게 하하하하 웃으면서

봤어요. 그랬더니 딸도 하하하

웃으면서 보더라구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지만

으스스한 이야기도 있어요.

아... 저도 학창시절에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너무

졸려하면 선생님께서

공포스러운 이야기들을

해서 학교 교실 화장실도

무서워서 못 갔던적이 있어요.

그래서 옹기종이 모여서

손잡고 화장실을 간적이 있어요.


공포...으스스한 이야기도 있고,

학교에서 친구들간에 일어나는

사소한 일들도 .......

같은반 친구들을 10년 후에

만난다면? 어떨까?

상상을 해봅니다.

우리딸이 내가 10년 뒤면

나는 20살이네,

엄마 나는 10살이니깐

내 친구들을 10년후에 만나면

20살이야 20살에는 뭘 하고 있을까

내 친구들은 어디에 살고 있을까

하고 궁금하다고 하네요.

아 저도 10년 후에는

우리딸이 20살이라니.....

아...더 많이 사랑해줘야겠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야겠다

라고 생각이 많았네요.

점점 친구들이 좋아지는 나이가

올텐데 그때까지 친구같은

엄마가 되어야겠구나

하고 딸랑예술학교 2권을

읽은 후에 느끼게 되었네요.

저도 딸도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포인트들이

많아서 더욱 재미있고

책을 읽으면서 웃을 수도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네요.


방울이TV 오리지널 스토리북

딸랑예술학교 2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