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코바늘뜨기
애플민트 지음, 구연경 옮김, 조수연 감수 / 참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타고난 손재주가 없어요.

하지만 배우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우리 동네에서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어요.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서

완성되면 기쁠 것 같은데

기초부터 배우고 싶지만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솜씨가 있는 분들이 부러웠어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내꺼! 내꺼를

만들면 얼마나 기쁠까요~~~


저도 소장가치가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어요.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어렵더라구요.

기초부터 알려주는 곳은 없을까?

마침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책을

알게 되었어요. 책에서는 차근 차근

알려주는 기초가 있어서 더 도움이

되었던 책이네요. 일상생활에서 엄마도

배우는 것을 좋아한단다! 엄마는

손재주는 없지만 노력으로 알게되어

완성된 작품이야 라고 자랑하고 싶었어요.

우리딸도 예쁘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니깐

우리딸을 위해 더 배워보자! 라고

노력을 해봐야겠다 라고 생각했어요.

솔직히 책에서처럼 완벽하게 따라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비슷하게라도 완성

시키고 싶었어요. 여러번 노력을 하면

저도 작품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보게 되는 책입니다.


이미 완성된 것들을 책에서 보는데

와 예쁘다 갖고 싶다 우리집에도

있었으면 만들고 싶은 마음이

오래도록 지속되었으면 좋겠어요.

그 이유는 가방,숄,파우치,티코스터,

멀티 커버 등 예쁜 인생 소품을

만들 수 있기에 더 기대가 되었어요.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책에서는

베이직 레슨과 포인트 레슨으로

나누어 구성하여 헷갈릴 수 있는

용어와 뜨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도안 보는 방법,

첫 코 만드는 방법,

뜨개코 기호 등도 수록하여

뜨개질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어요.


저처럼 만들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나, 솜씨는 없고

배우고 싶은데 초보라서

망설이고 있는데

뜨개질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고

해서 솔깃했어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45가지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리고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겉표지만

봐도 나도 이렇게 만들 수 있겠지?

나도 노력하면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겠지?

기분좋은 상상을 해봅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지인들에게

선물도 하고 싶어요^^


우선 제 것부터 완성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