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한국사 미스터리 Why? 한국사 44
최재훈 지음, 문정완 그림, 문철영 감수 / 예림당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딸은 학교 도서관에서

Why책을 빌려왔어요.

초등학생이라면 Why책을 좋아하죠!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하면

천천히 읽고 싶은데

기한내에 반납해야되서

모두 읽지 못하고

다시 빌렸다 반복하게 되었어요.


Why시리즈는

집에 소장하면서 읽고 싶은 책이예요.

아이가 요즘 독서록을 쓰고 있기에

Why책을 좀 더 많이 읽게 된 것 같아요.

한국사에 관심이 많아진 우리딸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왜 역사를 공부해야 될까요?

끊임없이 나오는 한국사에 대해

지루하면서 공부하는 학습적인것이

아니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으로

읽고 싶은 책으로

시간 여행을 통해 역사의

전후 관계를 경험하게 하여

역사적 인과 관계를

자연스럽게 알수 있게 해줍니다.


저도 한국사에 대해 어렵게

알려주고 싶지 않았어요.

한국사에 관심을 보일때

재미있게 알아간다면

스스로 더 공부하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Why? 한국사 미스터리에서는

역사 도둑 홍길동

발해 멸망의 진짜 이유

선화 공주 vs 사택 황후

삼천 궁녀의 진정한 의미

첨성대의 정체를 밝혀라

사라진 마의 태자

한글 장체에 숨겨진 비밀

소현 제자,의문의 죽음을 당하다!

밀정인가,독립투사인가

고종 황제가 남긴 것


역사 상식과 문제풀이

선조들의 삶 엿보기

문화재 이야기가 나와있어요.

등장인물에서는

마루

미소

홍길동

사택 황후

의자왕

세종 대왕

고종

황옥

소현 제자

마의 태자

선화 공주


만화로 되어 있어 아이가

읽는데 재미있게 읽었어요.



설명이 딱딱하면 아이가

읽기에 지루한데

그림과 사진,도표로

쉽게 되어있어서

역사 상식도 배울 수 있어요.


민속,문화재 사진을 통해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네요.


역사 속 미스터리 현장으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대한 제국의 국새를 훔쳐 달아나는

홍길동을 추척한 미소와 마루!

그때 국새에서 용이 튀어나오더니

세 사람을 미스터리 현장으로 데려간다.

용은 세 사람에게 문화재를 훔친 벌로

역사의 미스터리를 풀기 전까지는

아무 데도 보내 줄 수 없다고 말하는데...

우리 역사에 이렇게 많은 비밀들이

숨겨져 있었다고? 궁금하죠?


Why? 미스터리 속으로 들어가

우리 역사의 미스터리들을

흥미진진하게 풍부한 역사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역시 Why? 미스터리는

좋은 내용으로 있어서

아이들이 보기에 참 좋아요.

우리나라 역사의 미스터리들을

재미난 만화로 구성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