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티라노사우루스를 발견했을까?
트레이시 펀 글,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이수영 옮김, 임종덕 감수 / 봄나무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실제로 있었던 인물로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공룡을 발견한 "바넘 브라운"에 이야기 책 입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공룡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화석을 발견하고 싶다는 아이가 있다면

꼭 읽혀주면 좋을꺼같아요..

저희 아들녀석도 1학년이지만 공룡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고생물학자","공룡발굴가'가 꿈이랍니다.

실제로 "티라노사우루스"를 발견한 "바넘 브라운"

막연히 그냥 외국가서 땅을 파면 나온다는 아이에게..

책을 읽으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수있게 해준거 같아요..

 

어렸을때부터 쟁기질을하는 아버지를 따라다니며 오랜 세월 동안 묻혀있는 화석을 캐내었어요...

방안 가득 화석들로 채워져있었죠..

바넘은 화석을 너무 좋아해서 새로운 화석을 직접 찾아보고 싶어했어요.

또 바넘은 미국자연사박물관에 세계 최고의 공룡화석을 전시하는게 꿈이었어요..

그래서 여러나라를 돌면서 차근차근 공룡 화석을 모았답니다.


 
바넘은 7년동안 새로운공룡 화석 티라노사우르스를 찾아서 전시를 했어요..


 


그후에도 세계 여러곳을 돌며 화석을 수집했답니다.



실제 바넘 브라운사진이에요...

바넘은 66년동안 미국자연사박물관에서 일을했는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공룡 화석을 소장하고 있데요..

대부분 바넘이 직접 발굴한거라고 하네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한번 꼭 읽어보면 좋을까같아요...

우리나라에 바넘 브라운이 탄생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