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아이 심리백과 - 첫째는 어떻게 세상의 리더로 키워지는가
케빈 리먼 지음, 이재경 옮김 / 살림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안에 첫째인 아들녀석을 위해서 신청한 도서...

읽어보니 우리 아이를 위한게 아니라 저를 위한 책이었네요..

저도 1남 2녀중 첫째로 태어났거든요...

한장한장 읽을때마다.. 아... 내가 첫째라서 이런거구나...

하는걸 너무 많이 느꼈어요. ㅋㅋ

전형적인 첫째였네요..

그래서 아이를 더 닥달한거 같아서 너무 미안했답니다.

맏이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어떤 부모 밑에서 컸느냐가 가장 중요하다는 말에

엄마인 내가 지금까지 아이를 닥달하고 완벽하게 키우지도 못하며서 완벽하기를 원한다면 아이는

더이상 발전없이 나랑 똑같이 우물안에서만 있어야 된다는말에 아이가 자존감없이

자랄거 같아서 너무 걱정이었습니다.

맏이에게는 특별한 재능이 주어줬는데

타고난 리더, 위대한 분석가, 똑똑한 학구파, 체계화의 달인, 앞서 나가는 솔선수범을 주었다...

아들녀석에게 이런 특별한 재능을 발휘할수 있도록 첫째인 나에 능력을 더불어서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 첫장에

"여러분이 이 책을 읽는 것은 본인이 맏이거나, 또는 아는 사람이 맏이인데 그 사람 때문에 돌아 버릴 지경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너무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는 아들녀석을 쫌더 이해할수 있고, 더불어 저도 이해할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